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2020년 하반기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운영하고 있는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에서 2020년 하반기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IBK창공은 창업 초기 스타트업에게 성장단계별 지원정책을 통해 사업 안정화 기회를 제공해 스타트업 생태계 선순환 촉진에 기여하고자 설립했다. 지난 2017년 12월 IBK창공 마포를 개소한 이후 구로와 부산을 포함해 총 3개 센터를 운영 중이다.

IBK창공 2020년 하반기 모집 공개
IBK창공 2020년 하반기 모집 공개

< IBK창공 2020년 하반기 모집 공개, 출처: IBK창공 >

이번 IBK창공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 기업이며,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마포와 구로, 부산 등 총 3개 센터에서 각 20개, 총 60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입주 스타트업 육성 기간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이다.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무상으로 사무 공간(공유오피스), 1대1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국내외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우수기업을 선발해 IBK금융그룹의 직접투자와 후속 투자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IBK창공 지원 프로그램, 출처: IBK창공
IBK창공 지원 프로그램, 출처: IBK창공

< IBK창공 지원 프로그램, 출처: IBK창공 >

기업은행은 IBK창공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위해 '마포 센터'는 N15파트너스(대표 양동민·허제·류선종), '구로 센터'는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부산 센터'는 아이파트너즈(대표 김태규) 등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재까지 총 182개 창업기업을 육성했으며, 715억 원의 투자/융자, 1,600여건의 컨설팅 및 멘토링 등을 지원했다.

2020년 하반기 IBK창공 모집 기간은 5월 7일까지이며, 6월 중순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