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스타2 '기사도 연승전' 후원한다.
컴퓨터 그래픽카드 공급 업체인 이엠텍아이엔씨(대표:이덕수, www.emtekinc.com)가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2(이하 스타 2) 리그에 이어 또 하나의 스타 2 게임 대회를 후원한다고 전했다.
이번 후원 대회는 전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프로게이머인 황영재(Gisado) 씨가 개인방송 사이트인 아프리카에서 진행하고 있는 스타 2 아마추어전 방송인 '기사도 연승전'(http://afreeca.com/bjgisado)이다.
'기사도 연승전'은 아프리카 전체 방송 랭킹 3위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누적 시청수가 130만 명에 육박하는 인기 방송 프로그램이다. 특히 BJ로 직접 활약하고 있는 황영재씨는 프로게이머의 경력을 살린 수준 높은 해설과 매너 있는 방송으로 이미 수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이엠텍아이엔씨는 기사도 연승전 방송에 사용되는 그래픽카드와 대회 경품 등을 협찬하여 제품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엠텍아이엔씨 홍보팀 오병찬 팀장은 "스타 2 게이머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 2 기사도 연승전을 후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게임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그래픽카드를 유통하는 입장에서 지속적인 아마추어 게임 대회 협찬과 게임단 지원 등을 통해 게임 문화 발전에 작으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