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전문가용 SW '코렐드로우 그래픽 슈트 X5 한글' 출시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코렐(지사장 김준오, www.corel.com)이 9일, 서울 양재동 엘하우스 발표회를 갖고, 전문가용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 패키지 '코렐드로우 그래픽 슈트 X5 한글(CorelDRAW Graphics Suite X5, 이하 코렐드로우 X5)'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코렐드로우 X5는 자산 관리, 색상 관리, 웹 그래픽 등을 포함한 주요 기능이 대폭 개선됐고, 학습 자료가 더욱 광범위해졌을 뿐 아니라 전보다 5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특장점을 제공한다.
코렐드로우 X5 한글 버전의 특장점을 소개하자면, 코렐 커넥트(Corel CONNECT)를 통해 사용자가 콘텐츠에 더욱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으며, 코렐드로우 및 코렐 포토-페인트 등 동사 프로그램과 작업을 동기화해 능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00개 이상의 파일형식을 모두 지원하므로 클라이언트 및 동료와 협업을 쉽게 수행하고 파일을 교환할 수 있다. 그리고 10,000개의 클립아트, 1,000개의 로열티 없는 고해상도 사진, 1,000개의 글꼴 등은 물론 2,000개의 차량용 템플릿, 350개의 디자인 템플릿 등을 광범위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기능적으로는 B-Spline 도구, 업데이트된 도안 매체, 확장 가능한 화살촉, 향상된 연결선 및 치수 도구, 새로운 선분 치수 도구가 포함되며, 그물 채움 도구가 훨씬 향상돼 더욱 유동적인 색상 변화로 다색 채움 개체를 디자인할 수 있고, 새로운 웹 그래픽 도구를 사용하면 코렐드로우 내에서 비트맵 모드로 직접 작업하고 상세한 픽셀을 볼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게시하기 전에 작품을 미리 볼 수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색상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정확성을 보장하고, 새로운 문서(CorelDRAW) 및 이미지(Corel PHOTO- PAINT) 고정 표시기를 사용하면 프로젝트별 색상을 저장하고 이전 프로젝트의 색상을 다시 사용할 수도 있다. 또, 여러 색상 대화 상자, 색상 팔레트 및 색상 선택기에 스포이드가 추가되어 사용자는 더욱 자신 있고 편리하게 색상을 샘플링할 수도 있다.
코렐드로우의 수석 제품 관리자인 존 폴셋(John Falsett)는 “기존 사용자는 이 제품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새로운 사용자는 제품을 빠르게 시작 및 실행해 자신 있게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CorelDRAW Graphics Suite X5 및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corel.com/coreldraw 또는 제품 커뮤니티 사이트(http://coreldraw.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제품은 www.corel.com에서 다운로드를 통해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박스 버전은 코렐 대리점을 통해 바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기성(wlrl@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