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 비즈니스 노트북 '에버라텍 쿼드' 출시
TG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손종문)는 64bit 컴퓨팅 환경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노트북 PC인 '에버라텍 쿼드(Quad)'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고사양 컴퓨팅 환경을 요구하는 최근 비즈니스 환경에 맞추어 64bit 운영체계를 지원한다. 기존 32bit 환경에서는 불가능했던 4GB이상의 메모리 인식과 복잡한 수식계산에 최적화된 64bit 컴퓨팅 환경을 통해 비즈니스 환경의 필수적 기능인 '멀티테스킹 환경'을 강화 하였다.
인텔의 코어 i5 CPU, DDR3 2GB 메모리와 500GB의 성능을 갖추었으며, 키보드 또한, 독립된 키 구성으로 스타일을 강조하면서도 기능성을 살린 아이솔레이트 키보드를 채택하였으며, 엑셀과 같은 비즈니스용 어플리케이션에서 많이 사용되는 숫자키를 별도로 구성하여 업무 향상을 꾀하였다.
또한, 15.6인치 LED모니터는 16:9와이드 액정을 통해, 액셀파일 2개를 동시에 열어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이동이 잦은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 마우스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IP를 변경하여 인터넷에 접속 할 수 있는 'TG IP 매니저'와 130만 화소의 고화질 웹켐을 통한 화상회의 기능을 강화한 'TG YouCAM', 쉽고 빠르게 OS를 복원해주는 'TG 복원 솔루션'을 기본 제공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