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클리어' 기술 적용한 IPS 패널 모니터, 뷰소닉 VA2410, VA2710 출시
[IT동아]
31년 전통의 글로벌 비주얼솔루션 전문기업인 '뷰소닉(Viewsonic)'의 국내공식수입사 클릭나라(대표 조영아)가 엔트리급 모니터 VA2410과 VA2710 모델을 각각 출시했다.
이들 모니터는 뷰소닉의 슈퍼클리어(SuperClear) IPS 기술이 탑재된 풀HD ADS 패널을 장착하여,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과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을 출력한다.
오랜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직장인이나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이들을 위해 시력을 보호하는 '아이케어(Eye Care)'도 들어갔다. 눈에 좋지 않은 청색광을 감소시키는 '로우 블루라이트'와 화면의 깜박임을 줄여 눈의 피로함과 두통을 줄이는 '플리커-프리(Filicker- Free)' 역시 지원한다.
이밖에 게임, 영화, 웹, 텍스트, 모노, 맥PC에 최적화된 여섯가지 화면 설정을 제공하는 '뷰모드(View Mode)', 전력소모를 낮추고 모니터 수명을 늘려주는 '에코 모드(Eco Mode)'도 탑재됐다. 모니터 암이나 벽면 등에 부착하기 위한 100 X 100mm의 베사홀도 제공된다.
뷰소닉은 'VA2410 ADS 아이케어유 무결점' 모델과 'VA2710 ADS 아이케어유 무결점' 모델 모두 패널을 포함한 3년의 지원서비스 기간을 보증하며, 모니터에 결함이 있을 경우 새 모니터를 먼저 받아 사용하고, 기존 모니터를 이후에 회수하는 '선발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클릭나라는 모니터 구매 후기를 남기는 고객 전부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