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2010 서울 DMC 컬처오픈’에서 포토스쿨 개최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 www.nikon-image.co.kr)는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상암동 DMC(디지털미디어시티)에서 열리는 ‘2010 서울 DMC 컬처오픈’ 행사의 일환으로 사진 교육 강좌 ‘니콘 포토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2010 서울 DMC 컬처오픈 행사에서는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 DMS(디지털 미디어 스트리트) 첨단거리 축제, 컬처노믹스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전시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행사장을 찾는 이들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내내 문화콘텐츠센터 2층 콘텐츠홀에서 니콘 포토스쿨을 진행한다. 인물사진, 사진구도, 야경사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이론 강의와 야외 실습이 준비되어 있으며, 사진 전문가들에 의한 특강도 열린다.
니콘 포토스쿨 수강생에게는 푸짐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수강생 중 추첨을 통해 니콘 DSLR 삼각대, 니콘 오리지널 자켓, 비치타월 등을 증정하며, 수강생 중 10명에게는 영화 ‘무적자’ 시사회 초대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2010 서울 DMC 컬처오픈 행사 기간 중 촬영한 사진을 ‘니콘포토(photo.nikon- image.co.kr)’ 사이트에 올리면 우수작을 선정해 D5000 18-55 KIT, COOLPIX S3000, 클럼플러 가방 등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행사 현장에 니콘 무빙스튜디오를 설치, DSLR 카메라와 고가의 전문가용 망원렌즈 등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무료 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한다.
니콘 포토스쿨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강좌당 이론 강의 120명, 야외 실습 25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www.nikon-imag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기성(wlrl@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