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 '제로썸 ZT-10D 프리미엄' CPU 쿨러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냉각 솔루션 전문 기업인 에이팩(대표이사 송규섭, www.apack.net)은 자사의 PC쿨러 전문 브랜드 제로썸(www.zerotherm.co.kr)을 통해 신형 CPU 쿨러인 ‘ZT-10D 프리미엄’ 모델을 출시했다.

ZT-10D 프리미엄 CPU 쿨러는 대형 히트파이프(Φ8mm x 6) 기반의 타워형 설계로 냉각 성능을 극대화시켰으며, 히트파이프 배열 간격을 종전보다 촘촘하게 배열하여 집열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알루미늄 재질의 방열핀은 총 47장을 사용함과 동시에 일반 0.3T에서 0.5T로 핀 두께를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가운데 홈을 내어 공기유동을 개선시켜 방열효과를 높였다.

01.jpg
01.jpg

특히, 처음으로 채택된 내부 에어가이드 설계는 히트파이프 주변으로 공기를 집중시켜 히트파이프 냉각 성능을 극대화시킨 것 또한 ZT-10D 프리미엄의 특징이다. CPU와 맞닿는 하단부의 베이스는 열 전도율이 뛰어난 구리 재질을 사용함과 동시에, 거울에 비칠 정도의 깔끔한 래핑 상태를 보여준다. 여기에 전체 블랙펄 도금(Black Pearl)을 통해 산화(부식)억제효과를 높였다.

ZT-10D 프리미엄은 인텔 소켓 775, 1366, 1156과 AMD 소켓 AM2, AM2+, AM3까지 현존하는 대부분의 CPU 플랫폼에 장착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