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7/27 SKT, 2017년 2분기 매출 4조 3,456억 원/영업이익 4,233억 원 기록 등

권명관

[IT동아]

SK텔레콤, 2017년 2분기 실적 발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7년 2분기 매출 4조 3,456억 원, 영업이익 4,233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SK브로드밴드∙SK플래닛 등 자회사 성장·수익성 개선과 신규 사업 성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3.9% 증가했다. 또한, 당기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상승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2% 증가한 6,205억 원을 기록했다.

SK텔레콤, 2017년 2분기 실적 발표

SK텔레콤의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지난해 취득한 2.6GHz 주파수 감가상각비 증가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한 4,623억 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데이터 사용량 증가와 IoT 솔루션 등 신규 사업 매출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3조 1,096억 원을 기록했다.

SK텔레콤의 주요 연결 자회사는 실적을 개선했다. SK브로드밴드 매출은 UHD 셋톱박스 가입자 150만 명 돌파와 유료 콘텐츠 소비 증가로 전년 동기 1.9% 상승한 7,301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316억 원을 기록했다.

SK플래닛은 11번가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2,74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맞춤형 쿠폰 제공 등 마케팅 비용 관리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 폭을 351억원 줄였다. SK하이닉스는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연결 당기순이익 증가에 기여했다.

이스트시큐리티, '랜섬쉴드 클라우드' GS인증 1등급 획득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가 실시간 백업 솔루션 '랜섬쉴드 클라우드(RansomShield Cloud)'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Good Software)인증은 정부가 성능 테스트를 통과한 SW에 한해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 인증 받은 제품은 각 정부 부처의 우선 구매 대상 SW로 선정된다.

이스트시큐리티, '랜섬쉴드 클라우드' GS인증 1등급 획득

랜섬쉴드 클라우드는 관리자가 사전에 지정한 문서 확장자 파일울 임직원 PC에서 생성되면, 실시간 탐지 기술을 통해 중앙 서버에 자동으로 사본을 저장하는 백업 솔루션이다. 이 제품의 백업 기능은 문서 파일이 손상되거나 유실되었을 때, 중앙 서버에 저장된 사본으로 원본을 복구할 수 있다. 또한, 각 기업의 업무 환경에 따라 사본을 저장할 문서 확장자를 지정할 수 있어, 관리자가 사내 문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관리자가 설정한 백업 정책은 모든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적용된다. 사용자가 별도로 백업 정책을 설정할 필요가 없으며, 백업 누락으로 인한 문서 손실도 방지할 수 있다. 이외에 임직원 PC에서 생성된 문서에 변동 사항이 생기면 문서 수정 시점마다 사본을 중앙 서버에 자동으로 저장해, 이전 문서로 복원할 수 있는 '파일별 시점 복원' 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이스트시큐리티는 랜섬웨어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랜섬쉴드 PC'와 '랜섬쉴드 클라우드' 제품을 통합하고, 행위분석 기술 기반의 선제적인 랜섬웨어 공격 차단, 자료 백업 등의 기능을 한번에 제공하는 '랜섬쉴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8퍼센트, 인터넷전문은행 계좌 등록 이벤트

P2P금융 플랫폼 8퍼센트(대표 이효진)가 대출⬝투자 이용자 대상으로 인터넷전문은행 계좌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늘부터 한달동안 8퍼센트 이용 계좌로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를 등록해 8퍼센트 P2P대출을 받는 신용 4~7 등급 중신용 대출 이용자에게 최저금리보상제 적용과 1%p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00만 원 이상 신규 투자자 전원에게 투자 예치금 1만 원을 증정한다.

8퍼센트, 인터넷전문은행 계좌 등록 이벤트

이번 이벤트는 은행 계좌 개설부터 P2P대출과 투자 등의 과정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예를 들어, 산간 벽지나 해외 거주자가 심야에도 인터넷 전문은행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고, P2P대출을 이용하거나 투자서비스를 이용 수 있는 것이다. 8퍼센트는 이벤트를 통해 신규 회원이 '나의 은행 계좌 정보'에 인터넷전문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투자-대출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7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진행하며, 8퍼센트에서 신규 대출⬝투자 서비스 이용자에게 최초 1회 지급한다. 대출자는 우대금리 1%p 혜택과 함께 최저금리 보상제를 동시에 받을 수 있으며, 100만 원 이상 신규 투자자는 1만 원의 투자 예치금을 지급한다. 투자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최소 1만 원부터 만기 12개월 이내 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8퍼센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스(BOSE), '2017 지산 밸리록 뮤직&아츠 페스티벌'서 청음 이벤트 진행

보스(BOSE)가 7월 28일부터 7월 30일까지 이천 지산 리조트에서 개최하는 '지산 밸리록 뮤직&아츠 페스티벌(Jisan Valley Rock Music and Arts Festival)'에 참가해 청음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스는 행사장 내 체험존을 마련하고, 페스티벌에 방문자가 보스의 오디오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청음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스는 이번 체험존에서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인다. 캠핑, 수영장, 해변 등에서 물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방향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신제품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링크 리볼브', 540g으로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에 실리콘 소재 마감으로 외부 오염 걱정 없이 휴대하기 간편한 '사운드링크 컬러 II' 블루투스 스피커, 보스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QC30', 'QC35' 등을 전시한다.

보스(BOSE), '2017 지산 밸리록 뮤직&아츠 페스티벌'서 청음 이벤트 진행

부스 방문자 대상 'LUCKY BOX 청음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시된 보스 오디오 제품을 청음한 후, 럭키박스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보스 사운드링크 리볼브 블루투스 스피커, 보스 사운드링크 컬러 I 블루투스 스피커, 허쉬 리세스 피넛버터컵, 맨프로토 픽시 삼각대, 보스 실리콘 팔찌 등 경품을 증정한다.

QC 청음 후기 작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체험 부스에 방문해 보스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시리즈를 청음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사운드스포츠 무선 이어폰을 증정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