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18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 모집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 모집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SKT 캠퍼스 리포터
SKT 캠퍼스 리포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 모집 포스터_01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SK텔레콤이 2009년 1기부터 2017년 15기까지 약 300 명 이상의 대학생 리포터를 육성/배출한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20대의 시각으로 SK텔레콤의 상품/서비스와 New ICT 정보, 최신 캠퍼스 트렌드 등을 분석하고 제작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이번 16기부터 영상 크리에이터, 디자인 기획자, 엔터테이너 총 3개 분야로 나누어 선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활동 기간 동안 SK텔레콤의 다양한 상품/서비스 체험 우선권을 부여하고, SK텔레콤 기업 행사 취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발된 리포터들은 5개월 동안 개인 미션과 팀 미션을 통해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보고서, 캠퍼스 공감 콘텐츠, SK텔레콤 기업 뉴스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오는 31일까지 지원서를 서류 접수하고, 실기 전형을 거쳐, 2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8월 3주차에 최종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리포터들은 8월 3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6기는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ktreporter)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옵토마 W515, 세종대왕역사문화관에 설치

옵토마가 경기도 여주에 소재한 세종대왕 역사문화관에 WXGA급 고해상도 프로젝터 W515를 설치했다고 전했다.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조선 제4대 임금 세종대왕의 훌륭한 업적과 애민정신을 기리고자 3년간 ‘영·영릉 유적정비사업’의 1단계로 추진해온 세종대왕역사문화관을 지난 5월 개관했다.

옵토마
W515-세종대왕역사문화관
옵토마 W515-세종대왕역사문화관

옵토마의 공식 유통사인 동양엠텍은 W515를 기반으로 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세종대왕역사문화관 내에 총 8대의 프로젝터를 설치했다.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방문객들의 몰입도와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영상실에서는 능의 조성과정을 담은 영상을 상영하고, 제 1전시실에 세종대왕의 일대기와 훈민정음 서문, 해시계 앙부일구, 집현전 등 세종대왕의 업적 및 문화유산을 디지털 콘텐츠로 재구성해 더욱 현실감 있게 전시실을 구현했다.

한편, 옵토마의 W515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사의 DLP 기술을 탑재해 6,000 안시루멘의 높은 밝기와 WXGA급 고해상도를 자랑하는 전문가용 프로젝터다. 특히, W515는 컴팩트한 크기와 1.8배 줌 렌즈 및 수직/수평 렌즈 시프트로 설치가 유연하고 간편해 전시 공간에 적합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