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11 휴대용 선풍기 판매량, 일반 선풍기 제쳤다 등
[IT동아]
휴대용 선풍기 판매량, 일반 선풍기 제쳤다
올해 5월 이후 선풍기 판매가 급증한 가운데, 올 선풍기 시장에서 휴대용 / USB 선풍기가 기존의 스탠드형을 누르고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해 2분기(4월~6월) 선풍기 카테고리 데이터 분석 결과, 휴대용 / USB 선풍기의 판매량 점유율이 작년 16.3%로 3위에서 올해 30.9%로 대폭 증가해 1위로 올라섰다. 반면 작년 점유율 1위였던 스탠드형 선풍기와 2위 벽걸이형 선풍기의 올해 점유율은 소폭 하락해 각각 26.5%, 1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7년 2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선풍기 판매량 및 매출 증감을 살펴봐도 올해 휴대용 / USB 선풍기의 강세는 두드러진다. 전년 동기 대비 휴대용 / USB 선풍기 판매량은 131%가 증가했고, 매출은 188%나 상승했다.
휴대용 선풍기의 두각과 더불어 공기순환기(에어 서큘레이터)의 올 2분기 주문수량도 전년 동기 대비 59.3% 상승하였고, 매출도 69.5%가 증가하였다. 공기 순환기는 윗부분에 있는 따뜻한 공기와 밑에 깔린 차가운 공기를 섞어 냉난방 효과를 극대화 시켜 주는 제품이다. 또한, 공기순환기를 에어컨과 함께 사용 할 경우, 에어컨 설정 온도를 2~3도 높여도 실내 평균 온도는 평소와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어 전기료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이 호평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KLM네덜란드 항공,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어린이 병동 대상, VR 전망대 행사 열어
KLM네덜란드 항공이 VR(가상현실) 기술을 이용,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어린이 병동의 환자를 대상으로 유럽의 명소를 체험할 수 있는 'KLM 전망대'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어린이 병동 아이들과 함께한 특별한 하루 영상은 KLM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MK8__PKOjd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LM 네덜란드 항공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어린이 병동에 기부금도 전달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의료진은 "KLM네덜란드 항공이 어린이 병동을 방문해 아픈 어린이들과 지친 가족들에게 유럽 여행의 매력을 선보이며 즐거운 하루를 선사하였다"며 "아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준 KLM의 보살피는 태도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스마트스터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 참가해 핑크퐁 알린다
스마트스터디(공동대표 김민석ㆍ박현우)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에 참가해 글로벌 라이선싱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전했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라이선싱 관련 국내외 제조사, 에이전트, 유통 구매 담당자, 마케터, 홍보담당자가 대거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캐릭터 국제 마켓 · 전시회다. 스마트스터디는 이번 전시회에서 인기 캐릭터 ‘핑크퐁’을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인다.
유아동을 동반한 일반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 및 이벤트도 마련했다. 코엑스 캐릭터페어 메인 무대에서 7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3일 동안 매일 오후 핑크퐁과 아기상어, 튼튼선생님이 함께하는 특별 공연과 상어가족 댄스 경연 대회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핑크퐁의 인기동요와 율동을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마트스터디 부스에서도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1일 2회씩 ‘핑크퐁과 댄스 댄스’ 무대를 진행하며 이 외에도 핑크퐁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색칠놀이 체험존, 핑크퐁 캐릭터 상품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한편 오는 14일부터 8월 27일까지 신한카트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공연하는 어린이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을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뮤지컬 할인 쿠폰이 포함된 ‘핑크퐁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