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4 마이크로닉스, 가상화폐 채굴용 파워서플라이 출시 등
[IT동아]
마이크로닉스, 가상화폐 채굴용 파워서플라이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의 가상화폐 채굴 시스템에 최적화된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ASLON BTC 700W for Mining' 제품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본 제품은 그래픽카드가 사용하는 PCI-E +12V 출력 라인에 접촉 저항을 최소화시킨 금도금 커넥터와 16AWG 굵기의 케이블을 사용하여 안정성을 높였다. 그래픽카드 보조 전원 포트는 PCI-E 6핀 3개, PCI-E 6+2핀 3개로 총 6개의 PCI-E 포트를 구성해 연결 편의성을 높였다. PCI-E 케이블을 충분한 갯수로 직접 연결할 수 있어, 자주 발생하는 SATA 젠더 커넥터 발화 현상에서도 안전하다.
내부 캐패시터에는 고발열 내성의 105도 캐패시터를 적용해 일반 85도 캐패시터보다 4배 더 긴 수명을 제공하며, 80PLUS 브론즈급의 전력 효율로 정격 출력 700W를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이와 함께 고열 상황에 노출되는 채굴 시스템의 환경을 위해 2,000rpm의 강력한 풍량으로 뛰어난 냉각 성능을 제공하며, 긴 수명과 먼지 유입에 강한 듀얼 볼 베어링 팬을 사용해 오래도록 강력한 쿨링을 제공한다. 캐슬론 BTC 700W 제품은 700W 단일 출력 모델로 출시되며 무상 1년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