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6/14 니콘, 100주년 기념 온라인 이벤트 실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니콘, 100주년 기념 온라인 이벤트 실시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니콘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100년의 감사를 100년의 도전으로'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는 총 3가지로 마련되며, 오는 7월 7일까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니콘 100주년 이벤트
니콘 100주년 이벤트

첫 번째 이벤트는 '사진 및 영상 콘테스트'로 니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이 중 우수작으로 선별된 22점은 니콘 100주년 기념 전시회에 출품작으로 선정하며, 우수작 수상자에게는 D500 100주년 에디션 등 카메라 및 카메라 스트랩 등 다양한 상품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두 번째는 오래 사용한 니콘 카메라에 담긴 특별한 사연을 받는 '가장 오래된 니콘 카메라를 찾아라' 이벤트다. 이벤트 페이지에 오랜 추억을 간직한 카메라 사진을 사연과 함께 업로드 하면 되며, 참가자 중 가장 오래된 카메라 상 1명, 베스트 사연 상 2명, 100주년 기념 상 100명 등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세 번째는 니콘의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100자의 사연 및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니콘 100자 토크' 이벤트로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KISA,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가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에 관한 '신정부 정책방안 제언'을 논의하는 제2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를 본원에서 개최했다. KISA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거래 관리 기술로 시작한 블록체인이 사회 각 부분의 안전과 신뢰구현, 당사자 간 직접거래(P2P)를 통한 프로세스 개선, 시스템 혁신 등을 주도할 것으로 내다보고 지난 3월 블록체인 오픈포럼을 창립한 바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신뢰사회 구현을 주제로 KISA,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의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밖에 가상화폐 가치 급등락,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 위한 법/제도 필요성 등 최근 이슈를 다뤘다.

KISA 백기승 원장은 "블록체인은 기존 정치/경제/사회 등 모든 영역을 보다 직접적이고 투명하며 공정하게 바꿔나갈 전망"이라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블록체인 전담기관으로서 기술 확산과 산업 활성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