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1 카카오페이지, 리워드 광고 기능 신설 등
[IT동아]
카카오페이지, 리워드 광고 기능 신설
카카오페이지가 신규 광고 플랫폼 '캐시프렌즈'를 정식 개설했다. 캐시프렌즈는 카카오페이지를 이용자가 각 광고주의 동영상광고를 시청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했을 때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일종의 리워드 광고 플랫폼이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를 통해 사용자, 작가, 광고주 모두 만족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캐시를 획득할 수 있고, 광고주는 광고 영상 시청, 앱 설치 수 증가, 회원 가입 증가 등 다양한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캐시프렌즈를 통해 지급하는 캐시는 카카오페이지 작품 열람에 쓰여, 작가 수익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캐시프렌즈는 카카오페이지 상단 캐시프렌즈 아이콘을 터치해 이용할 수 있다. '오늘의 캐시'를 통해 자신이 획득할 수 있는 캐시를 쉽게 볼 수 있으며, 이벤트와 광고를 피드 형태로 배치해 콘텐츠처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카오페이지는 앞으로 캐시프렌즈에 광고 공유 기능을 추가하고, 카드뉴스형 광고를 도입해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이용자의 성향에 맞춰 광고와 이벤트를 노출하는 맞춤형 기능도 적용할 예정이다.
메이크샵, SNS전용 쇼핑몰 솔루션 선봬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자사의 모바일 쇼핑몰 구축 솔루션 '마이소호'를 SNS 전용 쇼핑몰 솔루션으로 개편하고 새롭게 출시했다. 마이소호는 스마트폰이나 PC로 모바일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이번 개편을 통해 SNS로 상품을 판매하는 개인이나 사업자를 위해 모둔 상품에 주문 및 결제를 위한 링크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마이소호 관리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페, 블로그 등 자신이 사용중인 SNS 계정을 통해 발생한 주문 확인 및 배송 처리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솔루션 이용료 및 PG(카드결제시스템) 가입비가 모두 무료이며, 등록 및 판매 가능한 상품 수는 무제한이다. 쇼핑몰구축, 상품등록, 주문관리 등을 위한 판매자 센터를 무료로 제공하며, 스마트폰으로 관리 가능한 판매자용 앱도 제공한다.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에스크로, 간편결제, 무통장 입금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갖춘 것은 물론, 주문자와 판매자에게 주문 및 배송 상태 등을 알리는 SMS, 메일, 앱 푸쉬 알림 서비스도 지원한다. 마이소호 판매자센터 앱은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안내 및 가입은 마이소호 홈페이지(www.mysoh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