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5/31 가비아, 마우스만으로 만드는 무료 홈페이지 빌더 '아티' 오픈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가비아, 마우스만으로 만드는 무료 홈페이지 빌더 '아티' 오픈

IT 서비스 업체 가비아는 홈페이지 제작 초보자를 타깃으로 한 무료 홈페이지 솔루션 '아티'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아티는 간단한 클릭만으로 일반 기업부터 외식업, 교육, 여행, 의료, 쇼핑몰, 커뮤니티 등 업종별로 다양한 스타일의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비아 아티
가비아 아티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제작이 아티의 가장 큰 특징으로, 홈페이지에 필요한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을 마우스 클릭과 이동만으로 간단히 구성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소셜, 지도, 팝업 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을 지원하고 있어 최신 트렌드에 맞는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제작된 홈페이지는 구글,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상위 검색에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준수하고 있다.

한편 아티는 다양한 종류의 기본 템플릿과 자유로운 편집을 위한 에디터 툴을 제공하며, 에디터 툴은 직관적인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도 빠르게 편집 방법을 익힐 수 있다. 포토샵이나 코딩에 관한 전문 지식 없이도 누구나 아티를 통해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 향상은 물론, 제작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 등을 대폭 단축시킬 예정이다.

비용은 빌더의 경우 무료로 서비스되며,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월 1만 원에 저장공간 및 트래픽 확장, 무료 도메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가비아의 통계에 따르면 2017년 1분기 '빌더를 이용한 홈페이지 제작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22%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웹사이트(https://aty.gab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