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24 2채널 HD 블랙박스, 유라이브 제스트 블랙박스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2채널 HD 블랙박스, 유라이브 제스트 블랙박스 출시

앱스토리몰이 HD급 화질과 적절한 시야각을 갖춘 차량용 2채널 블랙박스 '유라이브 제스트 블랙박스(http://hu.co.kr/llaqwg)'를 출시한다. 유라이브 제스트 블랙박스는 포맷 프리 기능을 통해 SD카드를 주기적으로 포맷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전/후방 모두 HD화질 30프레임으로 녹화할 수 있으며, 시야각은 전방 120도, 후방 112도로 넓다. 화면은 터치스크린을 지원해 조작도 간편하다.

유라이브 제스트 블랙박스
유라이브 제스트 블랙박스

고온에서도 안전한 오토세이버 기능을 통해 차량 내부 온도가 LCD 보증 온도 이상이 될 경우, 자동으로 화면을 끄고, 온도가 낮아지면 화면을 켜서 고장을 방지한다. 전용 PC 뷰어를 통해 녹화한 전후방 영상을 동시에 재생해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앱스토리몰을 운영하는 휴먼웍스 박민규 대표는 "유라이브 제스트 블랙박스는 상시녹화, 이벤트녹화, 수동녹화, 주차 녹화 모드 등을 갖춰 차량 이용에 불안함을 덜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라며, "2채널 녹화를 통해 자동차를 안전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앱스토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립스, 스타워즈 40주년 기념 한정판 면도기 출시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가 영화 스타워즈 탄생 40주년을 기념하여, 필립스 스타워즈 면도기 한정판 3종을 5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필립스 스타워즈 40주년 기념 한정판
면도기
필립스 스타워즈 40주년 기념 한정판 면도기

필립스 카일로 렌 면도기(모델명 XZ5810/70)는 카일로 렌 마스크의 크롬 디테일을 살린 전원 버튼과 강력한 다크 포스를 형상화한 터보 버튼이 포함돼 있으며, 카일로 렌 특유의 크로스가드 라이트 세이버 문양으로 배터리 잔여량을 나타냈다. 멀티프리시젼 (MultiPrecision) 면도날과 5방향으로 움직이는 면도기 헤드가 수염을 남김없이 깔끔하게 제거하며, 터보 모드 사용 시 기존 대비 20% 더 빠르고 강력한 밀착 면도를 경험할 수 있다. 가격은 29만 9,500원이다.

필립스 캡틴 파스마 면도기 (모델명 XZ5800/69)는 영화 속 캡틴 파스마의 갑옷을 모티브로 실버 메탈 톤의 바디와 전원 버튼을 구성했다. 또한 캡틴 파스마의 케이프 색과 같은 레드로 포인트를 줘 케이프를 걸친 캡틴 파스마의 모습을 제품 디자인에 담아냈다. 제품 가격은 18만 9,000원이다.

필립스 스톰 트루퍼 면도기(모델명 XZ580/04)는 하얀 방탄복과 블래스터 소총을 연상케 하는 제품 바디를 비롯해 퍼스트 오더 스톰 트루퍼의 외형을 완벽 구현한 제품이다. 가격은 10만 9,000원이다.

필립스는 신제품 스타워즈 면도기 한정판 3종의 정식 출시에 앞서 24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출시 행사를 가진 한편, 오는 30일까지 G마켓 단독으로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선착순 500대에 한해 스타워즈 피규어 세트 (개당 120만원) 등 최대 700만원 상당의 스타워즈 캐릭터 관련 경품이 100% 증정될 예정이다

DJI, 영상 전문가를 위한 카메라 안정화 시스템 로닌2 공개

DJI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NAB SHOW 2017에서 로닌(Ronin)2를 공개했다. 카메라 안정화 시스템인 이 제품은 기존 대비 강력한 회전력으로 최대 13.6kg의 장비를 수용할 수 있다. 지능형 기능도 다수 채택해 촬영 시 자유로운 연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DJI 로닌2.
DJI 로닌2.

로닌2는 핸드헬드와 집(jib) 구성부터 레디 리그, 케이블 캠, 차량, 드론 장착까지 다양한 촬영 옵션을 지원, 촬영 전문가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장착하는 카메라의 하중 한계가 늘었기 때문에 DSLR 카메라와 영화 촬영용 카메라 등 선택지가 넓어지게 됐다. 카메라 고정 장치는 커졌으며, 50mm 확장 장비도 제공된다.

기기 자체에는 균형을 잡아주는 모터와 GPS 등을 내장했다. 이를 활용해 최대 시속 120km의 속도에서도 0.02도 가량의 오차 정밀성을 제공한다. 누구나 쉽고 정밀하게 다루도록 축 잠금 레버와 튜닝 다이얼은 정밀하게 새로 만들어졌다. 자동 튜닝 안정화 기능도 제공해 짧은 시간 내에 모터 매개 변수를 최적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배터리 교체가 이뤄지는 듀얼 배터리 시스템도 적용됐다. 두 배터리는 동시 또는 개별 작동이 이뤄진다. 완전 충전 한 번으로 짐벌과 레드 드래곤(RED Dragon) 카메라에 2.5시간 가량 전력을 공급하는 수준이다. 로닌 2는 2017년 2분기 중으로 국내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