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4 벨킨, 생활맞춤형 USB-C 케이블 솔루션 출시 등
[IT동아]
벨킨, 생활맞춤형 USB-C 케이블 솔루션 출시
벨킨(belkin)이 다양한 USB-C 솔루션 제품군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벨킨 생활맞춤형 USB-C 솔루션은 USB-IF(USB 시행자 포럼) 최초 인증과 MFi(Made For iPhone)의 검수 과정을 거쳐 내구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은 것이 특징이다.
벨킨은 프리미엄 케이블 라인업인 DuraTek USB-C 케이블 솔루션은 강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이 케이블은 이중 브레이딩 나일론과 절연 소재로 구성된 DuPont Kevlar 특수 섬유를 입혀 유연하면서도 마모와 변형이 적다. 커넥터 부분에는 부품 보호와 세련된 디자인을 동시에 살린 알루미늄 케이스를 적용했다. 제품은 4월 중 국내 출시한다.
더불어, 벨킨은 USB-C 케이블 제품 2종을 추가 출시한다. USB-C 차량용 충전기+케이블은 최대 15W의 출력으로 기존 대비 약 50% 개선된 충전 속도를 경험할 수 있고, 전원 표시등으로 기기 상태 확인도 가능하다. USB-C 규격 단자와 호환되는 Thunderbolt 3 케이블은 최대 40Gbps의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 전송과 함께 4K/Ultra HD급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출력시킬 수 있다. 한편, USB-C 단자는 위아래 구분 없고 양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리버시블 커넥터로 동일한 단자를 갖춘 디바이스와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
랩씨, 갤럭시S8·S8 플러스 전용 케이스 5종 출시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랩씨(LAB.C)에서 갤럭시S8, S8 플러스 전용 케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갤럭시S8 케이스는 랩씨의 스테디셀러 '슬림 소프트', '0.4 슬림' 케이스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카본 패턴', '믹스앤매치', '메탈 스탠드' 총 5종으로 선보였다.
슬림 소프트 케이스는 TPU 소재를 사용하여 휘어짐과 변형에 강하며 외부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2pack으로 구성되어 반투명 케이스와 컬러 케이스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공통으로 제공되는 반투명과 블랙, 라벤더, 민트, 핑크, 레드 색상 중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카본 패턴 케이스는 실리콘보다 가볍고 단단한 TPU 소재에 카본 패턴 디자인을 적용했다. 케이스 앞면은 액정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설계되어 스크래치로부터 액정을 보호한다.
믹스앤매치 케이스는 스크래치 및 외부 충격에 강한 고강도 PC 소재의 백패널과 유연하면서도 충격흡수가 탁월한 TPU 소재의 범퍼를 결합해 갤럭시S8을 빈틈없이 보호한다. 투명 색상과 미러 코팅 적용으로 거울로 활용할 수 있는 블랙 미러 색상 두 가지로 출시했다.
메탈 스탠드 케이스는 케이스 뒷면에 메탈 킥스탠드가 있어 어디서든 손쉽게 갤럭시S8을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탠드는 마그네틱 잠금 장치로 편리하게 사용 및 잠금이 가능하다. 모서리 부분은 에어홀 디자인을 적용해 충격 흡수 기능을 강화하고 모서리 부분의 파손을 방지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