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3/27 조텍, 소형 PC용 지포스 GTX 1050/Ti LP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조텍, 소형 PC를 위한 지포스 GTX 1050/Ti LP 그래픽카드 출시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 조텍의 메인스트림급 지포스 그래픽카드인 ‘지포스 GTX 1050 및 GTX 1050 TI 시리즈’의 LP(Low Profile)형 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월 27일 밝혔다.

조텍 지포스 GTX 1050/Ti LP
조텍 지포스 GTX 1050/Ti LP

새롭게 출시된 LP형 제품인 ‘조텍 지포스 GTX 1050 D5 2GB LP’는 640개의 쿠다 코어로 1,354MHz의 베이스 클럭과 1,455MHz의 부스트 클럭을 보여주며, 2GB의 GDDR5 메모리로 7.0 GHz의 메모리 클럭을 보여준다. 동시 출시한 ‘조텍 지포스 GX 1050 Ti D5 4GB LP’는 768개의 쿠다 코어로 1,290MHz의 베이스 클럭과 1,392MHz의 부스트 클럭을 보여주며, 4GB의 GDDR5 메모리로 7.0 GHz의 메모리 클럭을 보여준다.

두 제품 모두 슬림형 PC에도 장착이 가능한 LP형으로 장착되어 다양한 PC 케이스와의 호환을 제공하며, 최대 75w의 높은 전력 효율을 발휘한다. DP 1.4 포트와 HDMI 2.0b포트, 듀얼링크 DVI 포트를 통해 최대 3대의 디스플레이와 동시 출력이 가능하며, 60Hz의 4K 해상도도 즐길 수 있다.

파인디지털, GPS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M300' 출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스마트폰 연동으로 라운딩을 돕는 GPS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M300'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파인캐디 M300
파인캐디 M300

파인캐디 M300은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한 실시간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파인캐디 앱과 연동하면 최신 골프장 코스 정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골프장 방문 시 최신 정보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더라도 간편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제품과 스마트폰을 연동 하면 기존 대비 4배 이상 빠른 GPS 수신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파인캐디 앱은 안드로이드 전용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하다.

또한 세계 최초로 다이나믹 그린 언듈레이션(Dynamic Green Undulation) 모드를 탑재했다. 해당 모드는 그린의 기울기 정보를 등고선과 화살표를 통해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골퍼가 온 그린 가능 영역에 진입 시 자동으로 변환돼 효과적인 그린 공략이 가능하다. 골퍼의 위치에 따라 변화된 그린의 기울기와 모양, 홀 컵까지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어프로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제품은 도그렉의 방향과 각도를 직관적인 아이콘으로 보여주는 도그렉뷰, 인접한 해저드와 벙커의 앞/뒤 거리 및 높이를 안내하는 해저드뷰와 벙커뷰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IP67을 획득해 방진/방수 설계를 적용했으며 절전 설계 및 배터리 기능 향상을 통해 완충 시 최대 36홀 라운드을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다. 파인캐디 M300은 블랙과 화이트 2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2만 9,000원이다.

에이수스, 게이밍 마우스 'ROG GLADIUS II' 출시

ASUS(한국 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 Republic of Gamers(ROG)가 게이밍 마우스 ROG GLADIUS(글라디우스) II 국내 출시를 밝혔다. ROG GLADIUS II는 오버워치와 같은 1인칭 슈팅 게임(FPS)에 최적화된 프로 게이밍 마우스다.

에이수스 ROG GLADIUS II
에이수스 ROG GLADIUS II

ROG GLADIUS II에는 인식률이 우수한 픽스아트 PMW3360 센서를 탑재, 12,000 DPI에 달하는 광학 센서로 정확하고 신속하게 포인팅할 수 있다. 여기에 옴론 D2FC-F-K(50M) 스위치를 장착, 평균 5천만회 클릭 수명을 보장하며 사용자가 직접 다른 스위치로 변경하거나 수명이 다한 스위치를 직접 교체할 수 있도록 한 푸쉬핏 스위치 소켓 디자인을 적용했다.

상단의 DPI 스위치와 왼쪽 면에 마련된 DPI 타겟 버튼은 게임 중 미리 설정된 DPI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다. 통합 소프트웨어 ASUS ROG Armoury를 통해 DPI, 폴링레이트, 표면 보정, 매크로 프로그래밍, Aura Sync 설정 또한 지원한다.

RGB 조명 효과를 이용해 사용자는 1680만 가지의 색상과 효과를 체감할 수 있으며, 착탈식 케이블 구조로 설계, 2가지 스타일(패브릭, 러버)의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제공한다. USB 케이블은 마우스 하단의 스위치 조작을 통해 분리할 수 있다. 또한, 추가 전용 ROG 파우치를 제공으로 마우스 보호 및 편리한 휴대가 가능하다. ASUS ROG GLADIUS II의 국내 정식 출시 가격은 11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