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24 KT,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 라인키즈폰2 체험 이벤트 실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KT,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 라인키즈폰2 체험 이벤트 실시

KT(회장 황창규)는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출시한 KT전용단말 '라인프렌즈 스마트폰'과 '라인키즈폰2'의 체험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
라인키즈폰2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 라인키즈폰2

KT와 라인프렌즈의 체험 프로모션 행사는 Y주니어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는 3월 25~26일 서울랜드, 4월 8일~9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진행되며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들은 라인프렌즈 스마트폰과 라인키즈폰2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KT는 라인프렌즈 포토존 사진찍기, Y주니어볼 뽑기,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라인키즈폰2 그리고 다양한 라인프렌즈 캐릭터 상품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주니어들의 첫 스마트폰을 겨냥한 ‘라인프렌즈 스마트폰’은 KT가 직접 기획, 디자인한 스마트폰으로 지난달 27일부터 직영 온라인 올레샵과 전국 KT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KT에서 출시한 ‘Y주니어’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월 1만9800원(부가세 포함)에 추가요금 걱정 없이 KT를 사용중인 부모와 무제한으로 통화하고 데이터를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라인키즈폰2’는 워치형 단말로 ‘16년 4월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라인키즈폰1의 후속모델이다. 라인키즈폰2는 국내 키즈워치폰으로는 최초로 2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해 촬영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KT는 20일부터 전국 1,500개 주요 매장에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라인프렌즈 스마트폰과 라인키즈폰2 전용 체험대를 운용할 예정이다.

앤시스 코리아, 카이스트에 40억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앤시스 코리아(대표 조용원)는 24일 KAIST(총장 신성철)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앤시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고 전했다.

KAIST 신성철 총장(왼쪽), ANSYS 조용원
대표
KAIST 신성철 총장(왼쪽), ANSYS 조용원 대표

앤시스 코리아가 KAIST에 기증한 소프트웨어는 10,000명이 교육용으로 1,000명이 연구용으로 3년간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이는 시가 40억원 상당으로 KAIST 구성원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앤시스 코리아가 무상으로 지원했다.

기증된 소프트웨어는 기계공학, 전기 및 전자공학, 항공우주공학, 건설 및 환경공학, 원자력공학, 신소재공학, 조천식 녹색교통대학원, 생명화학공학, 바이오뇌공학과의 연구실에서 학생들의 연구에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연구 목적 외에도 KAIST 내 관련 학과의 수업에서 기증받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과목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