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15 카카오, 19대 대선 예비 후보자 카톡 플러스친구 지원 등
[IT동아]
카카오, 제 19대 대통령 선거 예비 후보자 카톡 플러스친구 지원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가 대선 예비 후보자 대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지원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카카오톡으로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 플랫폼으로, 대선 예비 후보자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개설해 정책, 공약, 활동, 일정 등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다. 카카오톡 메시지는 외부 링크를 포함할 수 있어 사진, 영상 등을 첨부할 수 있으며, 카카오TV와 연동해 실시간 영상 중계도 할 수 있다.
플러스친구와 이용자가 1:1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도 있으며, 플러스친구 홈 기능을 통해 후보자 프로필, 주요 공약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아 모바일 홈페이지로 활용할 수도 있다.
대선 예비 후보자 플러스친구를 친구 추가한 카카오톡 이용자는 후보자의 콘텐츠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으며, 자신의 카카오톡 친구에게 전달할 수 있다.
현재(3월 15일 오전 기준) 출마 선언 또는 예비 후보자 등록을 마친 10명의 대선 예비 후보자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개설했다. 기존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이용하고 있던 후보자는 플러스친구로 자동 전환된다.
후보자의 플러스친구를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하려면 카카오톡 첫번째 탭(친구 리스트) 상단 메뉴 중 '친구/플러스친구'에서 후보자 이름을 검색하면 된다.
카카오는 대선 예비 후보자의 플러스친구를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해 활용을 지원한다. 현재 다음 인물 검색 결과에 플러스친구 정보를 반영했으며, 향후 후보자 등록을 완료되고 공식 선거운동기간이 시작되면 카카오톡 채널탭과 현재 준비 중인 다음(Daum) 대선 특집 페이지에 후보자의 플러스친구 계정과 콘텐츠를 노출할 예정이다.
인텔 공인 대리점, 오버클럭/튜닝 영상 공개와 함께 퀴즈 프로모션 실시
인텔 공인대리점 3사(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 코잇)가 인텔 코어 i7-7700K 프로세서로 튜닝PC를 만드는 과정과 오버클럭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과 함께 '퀴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텔 코어 i7-7700K 프로세서는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모델 중 하이엔드 사용자들이 가장 즐겨 찾는 모델이다. 동작속도는 4.2GHz(터보부스트 4.5GHz)이며, 8BM 인텔 스마트 캐시를 탑재했다. 참고로 프로세서 모델명 끝에 'K' 이니셜이 붙으면 오버클럭을 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영상은 오버클럭 초보자 또는 튜닝PC 만들기 초보자라도 손쉽게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튜닝PC에 들어가는 부품을 직접 만들기도 하며, 오버클럭 과정과 이를 통해 PC 성능을 올리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영상을 본 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퀴즈 이벤트는 4월 20일까지 진행하며, 인텔 코어 i7-7700K 프로세서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을 맞히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게이밍 키보드(흑축, 2명), 프로 게이밍 마우스(5명), 블루투스 스피커(2명), 우주인 LED 튜닝 액세서리(12명) 등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