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2/24 2017년 우리 반 밴드, 학부모 밴드 개설 등
[IT동아]
2017년 우리 반 밴드, 학부모 밴드 개설
그룹형 커뮤니티 서비스 밴드(BAND)가 3월부터 시작하는 신학기를 맞아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과 초 중 고교의 반 밴드 및 학부모 밴드를 개설했다. 밴드(BAND)는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난 2014년부터 '우리 반 밴드', '학부모 밴드' 등 새 학기 밴드의 개설 및 운영을 지원해오고 있다. 알림장 확인, 학습자료 공유는 물론, 학부모와 교사간 채팅을 통한 간단한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각 밴드는 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밴드 앱 내 검색창을 눌러 '우리반, 동창, 학부모 밴드 찾기'를 클릭하고, 자신 또는 자녀가 속한 학교의 이름, 학년, 반을 검색하기만 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초등학생도 손쉽게 '우리 반 밴드'를 만들 수 있다.
캠프모바일은 "학부모, 반 밴드의 경우 일정 공유 기능이 활발히 사용되며, 어린이집 유치원 밴드에서는 콘텐츠의 대부분이 사진인 점이 특징"이라며, "향후 다양한 모임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목적과 성격에 맞는 모임 활동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시스트란, '수원관광 통역비서' 앱에 베트남어 기본회화 추가 업그레이드 실시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이 24일 수원시 특화 모바일 통/번역 애플리케이션 '수원관광 통역비서(Suwon Tour ezTalky)'에 베트남어 기본회화 기능을 추가하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수원관광 통역비서'는 작년 3월 시스트란이 개발해 수원시에 공급한 모바일 통/번역 앱으로, 4개 언어(한, 영, 중, 일)에 대한 양방향 통역 및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게 실시간 통/번역 기능인 '통역비서'와 다양한 상황 속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표현을 음성 및 문자로 알려주는 '기본회화' 기능을 제공하는데, 시스트란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베트남어를 '기본회화' 지원 언어에 추가할 계획이다. 따라서 이번 업그레이드로 수원시에서 생활하고 있거나 수원시를 방문하는 베트남어 사용자는 '수원관광 통역비서' 앱을 이용해 민원, 관광, 경찰, 소방, 병원, 등 20가지 다양한 상황에 필요한 표현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시스트란은 이번 업그레이드와 함께 '단어검색'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여 사용자들이 기본적인 단어 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보강하였다. 이에 더해 수원시 고유 인명 및 지명에 대한 검색은 수원시에 특화된 '통역하기' 화면을 통하여 단어검색이 가능하게 하여 수원을 방문한 내/외국인 관광객이 긴급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운 단어검색 기능은 우선 6개 언어에 대한 단어 검색을 지원하게 되는데 지원 언어 쌍은 한-영, 한-중, 한-일, 영어-프랑스어, 영어- 스페인어의 5가지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