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8 레진, 저작권해외진흥협회(COA)와 해외 저작권 침해 대응한다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레진, 저작권해외진흥협회(COA)와 해외 저작권 침해 대응한다

레진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 KBS, MBC, SBS, jtbc, 한국영화배급협화,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등 국내 콘텐츠 분야 15개 기업과 손잡고 저작권해외진흥협회(COA, Copyright Overseas promotion Association)를 출범했다. 초대 회장은 레진엔터테인먼트 권정혁 부사장이 맡았으며, 협회는 앞으로 국내 콘텐츠가 해외에서 불법 복재돼 도용되는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불법 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각종 조치와 대응에 나선다.

COA
COA

이를 위해 국내의 각종 콘텐츠를 불법 복제한 뒤 해외에 서버를 두고 운영 중인 저작권 침해 사이트들에 대한 대응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들 사이트들은 그동안 수많은 작가와 콘텐츠 제작자들의 노력을 가로채며 막대한 피해를 안겨 왔으나, 대부분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어 차단이 지연되거나 법적 책임을 묻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협회는 앞으로 각국 저작권 보호기관 및 단체와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적발되는 불법 복제물의 신속한 삭제 추진은 물론 현지 국가에서 가능한 법률조치 프로세스를 확립할 방침이다.

두릭스, 디지털 한지 출시기념 체험단 모집 및 전시 행사 협찬

두릭스가 '디지털 한지(포토 프린터용 한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13일부터 20일까지 한국사진학회 주최로 열리는 '제9회 국제사진영상기획전' 전시 작품을 디지털 한지로 전량 출력해 전시할 수 있도록 협찬 및 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두리코 디지털 한지는 한지로 만든 잉크젯 파인아트 페이퍼로, 높은 보존성과 인쇄성, 전통이 느껴지는 질감, 잉크젯 프린터에 최적화된 특수 코팅 처리 등이 특징이다.

두리코 디지털 한지 제품 종류는 두리코 구름한지와 두리코 마루한지 등 두 종류다. 두리코 구름한지는 구름모양의 문양을 가지고 있는 한지로써 전통한지의 문양을 느낄 수 있다. 또, 두리코 마루한지는 한지 특유의 질감을 살린 제품이다. 표면 컬러는 화이트와 내추럴 컬러 등이며 크기는 44인치, 24인치, A3, A4로 다양하다.

두릭스 관계자는 "두리코 디지털 한지는 보존성을 자랑하는 고급 한지에 두리코만의 코팅 기술로 장기 보존성을 확보했다. 또한 특수 코팅 기술로 뛰어난 인쇄 색상을 표현하는 게 가능하다. 이외에도 프린터 헤드 손상, 지분 문제 등을 최적화 코팅을 통해 줄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두릭스는 디지털 한지 출시를 기념해 2월 중순부터 체험단을 모집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