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2/8 소니, 부담 줄인 4세대 3LCD레이저 프로젝터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소니, 부담 줄인 4세대 3LCD레이저 프로젝터 출시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2월 7일부터 10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17을 통해 Z-Phosphor 레이저 광원을 사용한 5,000lm(안시루멘) 밝기의 4세대 3LCD프로젝터 VPL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니 4세대 3LCD프로젝터
소니 4세대 3LCD프로젝터

이번에 공개하는 제품은 VPL-PHZ10과 VPL-PWZ10으로, 램프형 프로젝터 대비 긴 제품 수명과 함께 화질, 밝기, 색상 재현 능력을 강조하며 유지 보수비가 거의 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Z-Phosphor 레이저 광원 기술을 통해 최대 20,000 시간 동안 일정한 밝기로 운용 할 수 있으며, 전원 조작 시 예열이나 냉각을 위한 대기 시간 없이 즉각적으로 전원이 작동 및 차단되어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가능하다.

3LCD BrightEra 기술로 이미지의 RGB 요소를 개별적으로 투사해 5,000안시루멘의 컬러 밝기의 이미지를 구현하며 Reality Creation 시스템은 모든 입력 소스를 프레임 단위로 분석해 색 번짐 현상이나 레인보우 현상이 없는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자동 필터 청소 기능으로 인해 사용 기간 동안 사실상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것도 특징이다. 신제품 프로젝터 2종은 ISE 2017에서 일반에 공개되며, WUXGA 해상도(1920x1200)를 지원하는 VPL-PHZ10은 오는 5월, WXGA해상도의 VPL- PWZ10(1280x800)은 오는 7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전의 레이저 프로젝터 대비 크기가 적고 값이 저렴하다고 소니는 강조했다.

로지텍, G610 게이밍 키보드 하이마트 출시 및 기념 이벤트 실시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610 오리온 블루(Logitech G610 Orion Blue Backlit Mechanical Gaming Keyboard, 이하 G610)를 전자제품 전문점 롯데하이마트 전 매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지텍 G610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610 게이밍 키보드

G610은 성능에 충실한 게임 전용 풀사이즈 키보드로 체리 MX 청축 스위치를 탑재했으며, 발광다이오드(LED) 백라이트 밝기를 임의로 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최대 5천만 번의 타이핑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으며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LGS)를 통해 다른 로지텍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수면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이번 롯데하이마트 입점을 기념해 G610을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경품으로 백화점 상품권 1만원 권이 증정된다. 이 이벤트는 전국의 롯데하이마트 450여개 매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