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2/2 BMW 2017년형 7 시리즈 출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강형석 기자]

'무선 주차 됩니다' BMW, 2017년형 7 시리즈 출시

BMW 코리아는 무선 주차(리모트 컨트롤 파킹) 기능을 적용한 2017년형 뉴 7 시리즈를 출시한다. 또한 이 기능이 제외된 기존 뉴 7 시리즈는 180만 원 비용으로 해당 기능이 추가되도록 했다. 기존 차량에 대한 업그레이드는 3월 1일부터 BMW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무선 주차는 차량에 제공되는 디스플레이 키를 활용한다. 빈 공간을 감지하고 평행 또는 수직주차 상황에서 자동 주차하는 파킹 어시스턴트(Parking Assistant) 기능도 그대로 적용된다.

뉴 BMW 7 시리즈.
뉴 BMW 7 시리즈.

730d 엑스드라이브(xDrive), 730Ld xDrive, 740d xDrive, 740Ld xDrive, 740Li xDrive에는 M 스포츠 패키지가 추가되었다. M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 19인치 M 경합금 더블스포크 휠, 시프트 패들이 포함된 8단 스포츠 변속기, 스포츠 스티어링 휠, BMW 인디비주얼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 등 내외관 곳곳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해 스타일 및 존재감을 강화했다.

무선 주차와 M 스포츠 패키지가 함께 적용된 모델은 약 900만 원 이상 가격 상승 요인이 있지만 기존 모델 대비 최대 약 200만 원으로 가격 인상을 최소화했다는 것이 BMW 코리아 측 설명이다.

가격은 1억 3,490만 원(730d xDrive)부터 1억 9,490만 원(750Li 프레스티지)에 책정됐으며, 750Li xDrive 비전 100은 1억 9,810만 원이다.

랜드로버 코리아, 2017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랜드로버 코리아는 상품성을 높인 2017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국내 출시했다. 능동형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량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텔레매틱스 기능 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스포츠.

또한 트림에 따라 차선이탈 방지(Lane Keep Assist)와 후방 차량 감지(Reverse Traffic Detection) 기능이 포함된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Blind Spot Monitoring) 시스템이 추가됐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360도 주차 보조 장치(360° Park Distance Control) 및 주차 보조 기능(Park Assist),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river Condition Monitor)은 모든 트림에 공통 적용된다.

사고 등의 위기 상황 발생 시 긴급 지원 팀과 연결하는 SOS 긴급 출동, 주행 중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면 서비스 팀과 연결되는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를 포함한 인컨트롤 프로텍트(InControl Protect) 텔레매틱스 기능이 제공된다.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잔여 연료량, 주행 가능 거리, 주차 위치 등을 원격으로 확인 가능한 리모트 앱 에센셜도 추가됐다.

2017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국내 라인업은 엔진, 배기량 및 사양에 따라 총 5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판매 가격은 1억 2,780만 원부터 1억 8,470만 원에 책정됐다. 구입 후 5년 동안 필요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포르쉐,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 추가

포르쉐는 프리미엄 사양으로 품격을 강조한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을 출시했다. 차량은 더욱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외관에 안정성과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특별판(스페셜 에디션)이다. 새틴 플래티넘 21인치 스포츠 에디션 휠과 카이엔 GTS에 사용되는 알칸타라 소재의 8방향 스포츠 가죽시트를 포함해 다양한 편의사양들이 적용됐다.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은 세련되면서도 절제된 외관을 자랑한다. 우아하고 스포티하게 마감된 고광택 블랙 색상과 뒷좌석 프라이버시 글래스, 차량 바디 색상을 적용한 확장된 휠 아치 등으로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만의 독특한 외모를 완성했다.

포르쉐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
포르쉐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이 적용된 바이 제논 헤드라이트와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Power Steering Plus), 차량 전후방에는 파크 어시스트가 장착되었으며 조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내·외부 미러는 후방 차량의 빛에 의해 발생하는 눈부심을 방지한다.

차량 탑승 시 도어 엔트리 가드에 선명하게 각인되는 플래티넘 에디션 레터링은 특별함을 강조하며 대시보드에 위치한 아날로그 시계 역시 플래티넘 에디션의 기본 사양으로 포함된다. 이 밖에도 PCM, 커넥트 플러스(Connect Plus),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OSE Surround Sound System)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제공된다.

국내 출시되는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은 3.6리터 6기통 바이터보(터보 2개 장착)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낸다. 국내 판매가는 부가세를 포함해 1억 2,410만 원에 책정됐다.

쉐보레 올 뉴 크루즈, 판매 앞서 고객 사로잡기에 나선다

쉐보레는 올 뉴 크루즈(All New Cruze)의 본격 판매에 앞서 대대적인 고객 사로잡기 활동에 나선다. 우선 2월 한달 간 올 뉴 크루즈 에브리데이 이벤트를 시행, 차량 계약 고객 중 매일 한 명씩을 추첨하고, 선정된 고객이 이달 내 차량 출고 시 125만 원 상당의 맥북(MacBook)을 증정한다.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또한 쉐보레 국내시장 도입 7주년을 맞아 올 뉴 크루즈 구입 고객이 콤보 할부 이용 시 최대 50만 원을 할인해 주며 입학, 졸업, 입사, 퇴직, 결혼, 이사 등 새출발 고객에게는 30만 원을 추가로 할인해 준다. 5년 이상 노후 차량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도 30만 원을 추가 할인해 준다. 정부의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 혜택을 포함하면 올 뉴 크루즈 구입시 최대 254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임신 및 출산 가정을 대상으로도 러브 베이비 이벤트(Love Baby Event)를 시행, 출산예정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아기 요람, 베이비 매트, 애착 인형, 아기 욕조, 우주복, 내의 등 총 10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48만 원 상당의 유아 용품 패키지(쉐비 베이비 키트)를 제공해 새로운 가족의 탄생을 축하한다.

기아자동차, K3와 K5 대상 프로모션 실시

기아자동차는 2월 중, K3와 K5를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초기 납입금 부담을 없애고 향후 자사 차량을 재구매하면 납입한 이자 전액을 돌려주는 프로그램(K3, K5 전무후무 구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먼저 6개월 초기 납입금 부담을 없앤 전무(前無), 향후 재구매 시 납입한 이자를 모두 돌려주는 후무(後無) 등 2가지로 구성된다. 단 K3쿱(Koup)과 하이브리드, 택시 차량은 프로모션에서 제외된다는 점 참고하자.

기아 K3, K5.
기아 K3, K5.

2월 중 K3·K5 출고 고객은 전무 혜택을 적용 받아 초기 6개월간 납입금을 내지 않으면서 구입한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6개월 무이자 거치 이후 30개월은 할부(이자 연 4.9%)로 원리금을 균등 상환하게 된다. 또한 해당 프로모션으로 차량을 구매한 고객이 할부 종료 후, 6개월 이내에 기아차 승용 또는 RV를 구매하면 이전에 납입한 이자 전액만큼 차량 가격을 할인하는 후무 혜택이 적용된다. 이 때는 기아차 오토할부 일반형/맞춤형/자유형 이용 개인 고객에 한정된다.

예로 2월 중 전무 혜택으로 K3 1.6 가솔린 트렌디(할부 원금 1,700만 원 기준)를 출고한 고객이 향후 기아자동차 승용/RV 차량을 재구매할 경우 후무 혜택을 받아 약 110만원, K5 2.0 가솔린 프레스티지(할부 원금 2,500만 원 기준)를 출고한 고객은 약 161만 원 가량의 총 납입 이자만큼 추가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쌍용자동차, 티볼리 출시 2년 기념 프로모션 실시

쌍용자동차의 소형 SUV, 티볼리의 출시 2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피 버스데이, 티볼리(Happy Birthday, TIVOLI!)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전국 쌍용차 전시장 내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 인증샷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SNS)에 등록하고 쌍용차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티볼리 리조트 숙박권(1명)과 주유상품권 5만 원(50명), 캐릭터 인형(100명)을 제공한다.

쌍용 티볼리.
쌍용 티볼리.

뉴 스타일 코란도 C 출시를 기념해 실시하는 복 드림 페스티벌도 전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 역시 쌍용차 전시장을 방문해 스마트폰 QR코드를 인식한 후, 연결되는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이 이벤트도 추첨을 통해 골드바 5돈(1명), 맥북 에어(1명), 트롬 스타일러와 세탁기(각 1명), 명품 지갑(1명), 가죽 수채화 팝아트(1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7일 이뤄진다. 티볼리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이보다 하루 앞서(3월 6일) 진행되고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국닛산의 2월 프로모션

한국닛산은 2월 자사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60개월 무이자할부와 300만 원 상당 주유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닛산 리프.
닛산 리프.

알티마(Altima) 2.5 SL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닛산 파이낸스 이용 시, 선수금 별도) 또는 100만 원 상당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맥시마(Maxima)를 구매하는 고객도 알티마와 동일한 조건이 제공된다.

쥬크(JUKE)는 트림 및 구매 방법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및 300만 원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패스파인더(Pathfinder)는 현금 구매 시 300만 원 상당 주유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370Z 현금 구매 고객에게는 150만 원 상당 주유 상품권을 지원하며, 리프(LEAF)는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180만 원의 세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