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2/28 삼성전자, 2017년형 '파워봇' 신제품 공개 등
삼성전자, 2017년형 '파워봇' 신제품 공개
삼성전자가 2017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이전 제품과 비교해 한층 얇은 두께의 2017년형 '파워봇' 신제품을 선보인다. 파워봇 신제품은 기존 흡입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제품 높이를 기존 135mm 보다 얇은 97mm로 디자인해 가구나 침대 아래 등에 쉽게 들어갈 수 있어 닿기 힘든 곳까지 꼼꼼하게 청소한다.
파워봇 신제품은 비전 매핑을 통해 집안 구조를 분석하는 '네비게이션 카메라'와 1cm 정도로 얇은 장애물을 감지하는 '풀뷰 센서 플러스' 등을 탑재해 장애물 걸림 없이 효율적으로 청소한다. 특히, 벽과 청소 브러시 사이 간격을 기존보다 훨씬 가까워지게 만든 '엣지 클린 마스터' 기능과 벽에 붙은 잔여 먼지를 긁어낼 수 있는 '오토 셔터' 기능으로 모서리나 작은 틈새도 청소한다.
또한, 파워봇 신제품은 흡입한 머리카락과 먼지가 브러시에 엉키는 것을 막는 '셀프 클리닝 브러시' 기능을 탑재해 브러시에 끼어있는 이물질을 손으로 일일이 떼어서 버리지 않아도 된다. 카펫이나 타일 등 바닥 재질에 따라 필요한 만큼의 흡입력만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 충전' 기능을 통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도 있다.
이외에도 '삼성 스마트 홈' 앱을 통해 청소 시작/종료/예약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와이파이 컨트롤', 청소 완료 시 파워봇이 청소하고 지나간 궤적을 보여줘 완료된 영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히스토리', 리모컨으로 원하는 장소를 가리켜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등도 지원한다.
솔 리퍼블릭 블루투스 이어폰 2종 출시
북미 시장에서 독특한 디자인과 음질로 인기를 얻고 있는 솔 리퍼블릭(SOL REPUBLIC)이 블루투스 이어폰 '쉐도우'와 '릴레이 스포츠' 2종을 국내에 선보인다.
쉐도우는 넥밴드 타입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가벼운 무게(32g)로 장시간 착용해도 목에 피로감이 적은 것이 특징. 넥밴드 부분은 유연한 재질로 제작해 원하는 형태로 구부릴 수 있다. 그레이, 블랙, 블랙&로즈골드, 네이비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릴레이 스포츠는 톱니바퀴 모양의 'Free Flex 특허 기술'을 적용했으며, 4가지 사이즈 이어 팁을 제공해 착용감을 높이고 노이즈를 줄였다. 두 제품 모두 생활방수 처리로 땀이나 비로부터 이어폰을 보호할 수 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8시간 동안 연속으로 음악재생과 통화를 할 수 있다.
솔 리퍼블릭 블루투스 이어폰은 (주)디엠에이씨 인터내셔널의 공식 쇼핑몰 디맥샵과 G마켓, 옥션, 11번가, 롯데닷컴 등 주요 오픈마켓 및 종합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포리프, 멸종 위기 고래 형상의 친환경 소재 스마트폰 거치대 출시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기업인 포리프가 브랜드건축가 김정민 대표와 협력해, '생명과 친환경'을 주제로 고래를 모티브로 제작한 스마트폰용 '고래거치대'를 출시했다.
고래거치대는 생명과 친환경을 고려해 고래 머리와 꼬리로 이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돼 아이들이 만져도 안전하다. 또한 강력한 접착력을 제공하지만, 젤 타입으로 탈부착이 용이하다. 색상은 블루, 핑크, 블랙 등 3가지며, 실내 혹은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래는 환경오염과 인간의 욕심으로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대표 동물로,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 형성을 위해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해양생명을 보호하는 국제단체인 SSCC(Sea Shepherd Conservation Society)에 기부된다. 가격은 9,000원 대.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