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아이폰 앱 3.0 출시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기존 서비스 중인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다 실시간으로 영화예매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3.0 버젼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인터파크 3.0 앱은 기존 앱에서 제공되는 도서 및 음반, DVD 구매 서비스와 주문 후 2시간 이내에 배송되는 꽃배달 서비스에 영화예매 서비스를 신규로 추가한 것으로, 상영작 정보, 예매순위 및 네티즌 평점, 내 주변 극장 확인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화예매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하나의 인터파크 아이폰 앱으로 도서, 음반/DVD 구매, 꽃배달 주문, 영화예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간단히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인터파크 아이폰 앱은 상품(영화)검색에서 정보 조회, 주문, 결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UI에 최적화시켜 일반 웹사이트를 그대로 제공해서 불편을 초래했던 기존의 타 쇼핑 애플리케이션과 차별화 시켰다. 또한 interpark.com 사이트와 연동돼 PC나 아이폰에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구매/예매하고, 내역을 확인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것. 영화예매 결제는 신용카드를 통해 편리하게 결제 할 수 있다.
한편, 인터파크는 아이폰 앱 영화예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9월 7일까지 인터파크 앱 사용후기를 남기거나 앱으로 영화예매를 하면 추첨을 통해 DVD 플레이어, MP3, 명품 향수, 인터파크뮤직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라고 함게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