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2/16 페이스북 메신저에 카메라 기능 도입 등
[IT동아]
페이스북 메신저에 카메라 기능 도입
페이스북 메신저 앱에 . 앱 내에서 버튼 하나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곧바로 채팅창에 전송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을 추가한다. 각종 특수효과와 스티커 등을 활용해 사진과 동영상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려면 채팅창 하단의 카메라 모양 버튼이나 홈 화면 가운데 하단의 셔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버튼을 짧게 누르면 사진 촬영 모드가,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 모드가 시작된다.
촬영 후에는 화면 우측 상단의 버튼들을 눌러 사진과 동영상을 꾸밀 수 있다. 수천 개의 스티커/프레임/필터/특수효과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문구를 삽입하거나 직접 그림을 그려 넣을 수도 있다. 촬영 및 꾸미기를 완료한 사진과 동영상은 간편하게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며칠 내로 해당 카메라 기능을 전 세계 10억 명의 사용자 모두에게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기능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안내 동영상과 함께 페이스북 국문 뉴스룸(http://ko.newsroom.fb.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맥용 폴라리스 오피스 출시
MS 오피스, PDF, HWP 등 다양한 문서 포맷을 지원하는 폴라리스 오피스 맥 버전이 출시 됐다.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한컴 등 다양한 포맷을 열 수 있는 것은 물론 편집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러한 문서를 PDF 형태로 저장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작업한 모든 문서는 클라우드 저장소인 폴라리스 드라이브에 저장되며, 자동 동기화를 통해 윈도우, 안드로이드, 맥OS, iOS 등 다양한 운영체제의 기기에서도 이를 확인 및 편집할 수 있다. 이밖에 동료 및 친구에게 링크 보내기, 이메일 첨부 등을 통해 공유 기능을 지원하고, 공유받은 사람의 문서에 대한 권한도 설정 가능하다. 월 이용료는 구성에 따라 월 6.59달러, 4.39달러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