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2/5 시스템베이스, K-ICT 서포터즈 대상 수상 등
[IT동아]
시스템베이스, K-ICT 서포터즈 대상 수상
로라(LoRa) 통신기술을 활용해 재난 재해 대비 휴대용 이동기지국 및 관련 앱을 개발한 시스템베이스가 K-ICT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대상을 받았다. 지난 12월 2일 KT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는 사단법인 K-ICT 서포터즈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 국산.공개ICT협의회가 주관한 K-ICT서포터즈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시스템베이스는 여기서 로라 기반 휴대용 기지국 로리, 재난재해 대비 애플리케이션 히말라야톡 등 신규 ICT사업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K-ICT 서포터즈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4차 산업혁명과 부합하는 글로벌 트렌드의 이해와 적용, 국산ICT(정보통신기술)의 핵심역량과 세계화 방안, ICT의 국산화율 향상방안과 일차리 창출에 대한 토론 등 국내 ICT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추진 전략 토론의 장이 열렸다. 특히 K-ICT 서포터즈 대상 시상식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중소기업 중앙회장상, 우수상/NIPA, KISA, NIA, K-ICT 등 대한민국 ICT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시스템베이스 김명현 대표는 "시리얼통신 장비 회사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30년 가까운 세월을 견디고 지켜내 준 직원들과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들께 먼저 감사말씀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어도비, 유급 출산휴가 182일로 연장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이하 한국어도비)가 복지의 일환으로 여성 직원의 유급 출산휴가를 기존 90일(주말, 공휴일 포함)에서 182일(주말, 공휴일 포함)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5일(주말, 공휴일 제외)간 제공하던 남성 직원의 유급 출산휴가도 10일(주말, 공휴일 제외)로 늘렸다.
한국어도비 최승억 대표는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직원들이 경제적인 부담 없이 자녀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여성 직원들이 출산 후에도 경력 단절 없이 업무에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