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2/2 컴포인트, 기가바이트 슬림형 게이밍 노트북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컴포인트, 기가바이트 슬림형 게이밍 노트북 출시

기가바이트 노트북 유통사 컴포인트가 14인치 슬림형 게이밍 노트북 'AERO14 v6'를 출시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6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NVMe M.2 256GB SSD, DDR4 8GB 메모리 등을 탑재했다. 두께는 18.9mm로, 동급 게이밍 노트북보다 얇고 가볍다. 이밖에 엔비다아 VR레디 인증을 받아 최근 주목받고 있는 가상현실 장비에도 대응한다.

기가바이트 AERO14 v6
기가바이트 AERO14 v6

블랙, 그린, 오렌지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사용 환경에 따라 7~8시간 까지 사용 가능하며, 충전용 어댑터에 별도로 USB 단자를 갖춰, 스마트폰 등을 충전할 수 있다. 무상 A/S 기간은 2년이다.

벤큐, 24인치 제로베젤 모니터 출시

벤큐가 DP, HDMI 등 다양한 입출력 방식을 지원하는 24인치 제로베젤 모니터, GW2406Z 아이케어 무결점을 출시한다. IPS 패널을 탑재해 시야각이 뛰어나며, 일반 베젤 모니터보다 심미적 효과를 높였다. 풀HD 해상도 5ms 응답속도를 지원하며, 후면의 100mm x 100mm 크기의 베사 마운트 홀을 탑재해 모니터암에 연결해 사용하거나 벽걸이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다. 모니터 화면의 깜빡임을 없애 사용자의 눈을 보호하는 플리커 프리 기능과 눈에 해로운 청색 파장을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로우블루라이트 기능도 갖췄다.

벤큐 GW2406Z 아이케어 무결점
벤큐 GW2406Z 아이케어 무결점

한편 벤큐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11번가를 통해 오는 12월 6일까지 제품 가격을 15%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12월 중 벤큐 모니터를 구매한 고객 중 자신의 블로그, SNS, 커뮤니티, 온라인 쇼핑몰 등의 사이트에 간단한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선착순 100명에게 CGV 티켓 2매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