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1/30 바람에도 꺼지지 않는 'LED 촛불' 판매량 증가 등
[IT동아]
바람에도 꺼지지 않는 LED 촛불 판매량 증가
광화문을 중심으로 한 촛불집회가 주말마다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주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LED 촛불 판매량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11월 셋 째주(11/21~11/27)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양초모양을 한 휴대용 LED 전구의 판매량은 전 주 대비 875%(8.75배)를 기록했다.
제품 별로는 1,000원 미만 저가 제품의 판매량이 가장 높았으며, 날짜 별로는 공식집회 이후인 11월 27일 판매량이 가장 높았다. 11월 27일 판매 건 중에선 1,000개 이상의 대량 주문 건도 확인돼 다가오는 주말집회를 대비하기 위한 움직임이 있음을 나타냈다.
다나와 관계자는 "LED 촛불과 같은 제품은 통상적으로 연말이 다가오며 수요가 증가하는 제품이지만, 한 주 만에 수 배에 달하는 증가 폭을 보인 것은 이례적"이라며, "촛불집회에 대한 국민 들의 관심사가 어떤지를 반증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본격적인 추위가 다가옴에 따라 '핫팩' 판매량도 크게 증가했다. 11월 3주 핫팩 판매량은 전주 대비 250%로 두 배 이상 상승했다.
카셰어링 쏘카(SOCAR), 국내 카셰어링 업계 최초 테슬라 도입
쏘카가 전기차 테슬라 모델S를 도입해 카셰어링 서비스에 나선다. 쏘카가 들여온 테슬라 모델S는 테슬라의 프리미엄 세단이다. 주행 매니지먼트 시스템, 차선이탈경고, 주차센서, 자동 긴급 브레이크 등을 탑재했다. 또, 17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차량 내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 것도 특징이다. 쏘카는 이번 테슬라 도입을 기념해 쏘카 이용 고객(쏘친) 50명을 대상으로 무료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29일부터 쏘카 이벤트 페이지(https://goo.gl/I7q53x)에서 원하는 시승 날짜와 시간을 골라 응모하면 되며, 대여요금, 주행요금과 보험료는 전면 무료이다(하이패스 별도).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며, 당첨자의 시승 일정은 오는 12월 6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이며, 오전과 오후 1회 4시간씩 시승할 수 있다.
쏘카에서 도입한 테슬라 모델S는 고객 시승 이벤트 이후 친환경 전기차 카셰어링 및 커넥티드카 연구에 활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쏘카는 성동구 성수동 카우앤독 1층 주차장에 테슬라 플래그십 존을 마련하고, 테슬라 차량을 전시할 예정이다.
쏘카의 테슬라 시승 및 관련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쏘카 홈페이지(www.socar.kr), 쏘카 애플리케이션, 쏘카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ocarsharing), 블로그(talk.socar.kr)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알서포트, 제 3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 대상 '최우수상' 수상
원격 지원/제어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제품이 제 3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알서포트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소프트웨어 품질 대상, 지식경제부의 신소프트웨어 상품 대상, 산업통상자원부의 벤처기업 대상 등 18개 이상의 기술 대상을 수상해 기술력에 대한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뛰어난 품질 관리 능력에 대한 우수성을 더 해 기술력과 품질,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다.
리모트콜은 10월 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쳤다. 총 67개의 출전 제품들과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SW사회로의 진입을 위한 품질 관리 선도 제품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원격 지원 리모트콜이 아시아 1위를 지킬 수 있는 건,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 뿐만 아니라 우수한 품질 관리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SW로써 우수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Value Up 서비스'로 끊임없이 품질 관리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번 대한민국 SW제품 품질 대상의 최우수상을 수상한 원격 지원 '리모트콜'은 연말을 맞아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리모트콜 ASP 모든 제품의 20% 할인과 최대 6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리모트콜 홈페이지(www.remotec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