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더 똑똑해진 '구글 포토'과 '구글 번역' 사용법 무료 강의 개최

강일용 zero@itdonga.com

[IT동아 강일용 기자]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IT동아가 구글코리아와 함께 인공지능이 적용된 구글 서비스 '구글 포토'와 '구글 번역'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제
1강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제 1강

이번 강의는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 인공지능으로 똑똑해진 구글 포토',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 인공지능으로 똑똑해진 구글 번역'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구글 서비스와 인공지능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 인공지능으로 똑똑해진 구글 포토' 강의는 D.CAMP 김광현 센터장이 진행한다. 구글 포토 전도사로 유명한 김 센터장은 평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유해온 구글 포토 사용법과 사용팁을 사용자들에게 아낌없이 공유할 계획이다. 또, 인공지능이 접목된 구글 포토가 기존 사진 공유 서비스와 무엇이 다른지 등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 인공지능으로 똑똑해진 구글 번역' 강의는 IT동아 강일용 기자가 진행한다. 해외 여행시 구글 번역 서비스가 얼마나 유용한지 등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또, 미국 구글 본사에서 구글 번역의 핵심 개발자인 '옥타비아 굿'과의 인터뷰를 통해 얻은 구글 번역 관련 정보도 사용자들에게 공유할 계획. 최근 인공지능이 적용되어 구글 번역의 영한 번역 기능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번역 서비스에 인공지능이 적용되는 원리는 무엇인지 등도 함께 강의한다.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 인공지능으로 똑똑해진 구글 포토' 강의는 오는 11월 30일(수)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장소는 서울시 역삼동 강남 파이낸스센터 21층 구글코리아 집현전 강의실이다.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 인공지능으로 똑똑해진 구글 번역' 강의는 12월 2일(금)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장소는 서울시 역삼동 강남 파이낸스센터 21층 구글코리아 집현전 강의실로 동일하다.

이번 강의는 실습 위주로 진행되는 만큼, 강의 참여자는 자신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을 지참하면 강의를 더욱 충실하게 들을 수 있다. 현장에서는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주차 지원은 되지 않는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선착순 130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모든 강의는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에게는 간단한 다과와 음료수를 제공한다.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 인공지능으로 똑똑해진 구글 포토' 강의 참여 신청은 온오프믹스 신청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84656)에서 할 수 있다.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 인공지능으로 똑똑해진 구글 번역' 강의 참여 신청도 온오프믹스 신청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84660)에서 받고 있다.

IT동아 이문규 편집장은 "많은 사용자가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이를 100% 활용하는 경우는 드물다"며,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을 통해 구글 포토와 구글 번역에 대한 이해가 한층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