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1/16 커세어, 6000DPI 지원 '하푼 RGB' 게이밍 마우스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커세어, 6000DPI 지원 '하푼 RGB' 게이밍 마우스 출시

커세어(지사장 박재천)가 최대 6,000dpi 까지 설정 가능한 옵티컬센서와 RGB 백라이트,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갖춘 '커세어 하푼 RGB 마우스(CORSAIR HARPOON RGB gaming mouse/ 이하 하푼 RGB 마우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 하푼 RGB 마우스
커세어 하푼 RGB 마우스

250~6,000dpi에서 마우스의 감도 조절이 가능하며 응답속도 125~1000hz을 지원, 지연없는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다. 그 외에 85g의 가벼운 무게와 텍스쳐가 있는 고무 사이드 그립을 갖춰 게임에 적합하다.

그 외에 프로그래밍 가능한 6개 버튼을 갖추고 원하는 키를 완전히 재설정하거나 명령어를 지정할 수 있으며 여기에 다이나믹 RGB 백라이트를 사용하면 역동적인 LED 조명으로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게 게임의 몰입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후지필름, 슈 마운트 플래시 EF-X500 출시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가 X시리즈 디지털카메라 전용 외장 플래시 '슈 마운트 플래시 EF-X500'을 17일 공식 출시한다.

후지필름 슈 마운트 플래시 EF-X500
후지필름 슈 마운트 플래시 EF-X500

EF-X500은 최대 가이드 넘버 약 50에 해당하는 X시리즈 카메라용 슈 마운트 플래시로 카메라 본체 상부의 플래시 연결 부위인 핫슈에 장착하거나, 리모트 모드를 통해 무선으로 발광하여 사용 가능하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FP발광(고속동조)'에 대응하여 셔터 스피드를 의식하지 않고도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해진 점이다. 특히 아름다운 보케를 얻기 위해 렌즈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 시 셔터 스피드가 빨라지기 쉬운 상황에서도 촬영에 지장이 없으며, 야외 촬영 시 역광인 경우에도 인물과 배경 모두에 알맞은 최적의 밝기를 제공한다.

그 외에 무선 멀티 TTL 자동발광에도 대응하여 복수의 플래시를 동조시켜 광원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으며 방진 방적 기능을 탑재해 촬영 환경의 한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제이웍스,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매드캣츠 RAT 1 블랙 출시

제이웍스코리아는 초경량 모듈형 게이밍 마우스, 매드캣츠(Madcatz) RAT 1 블랙을 출시했다. 60g의 무게를 제공하는 3만 원 초반대 가격대를 책정해 중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매드캣츠 RAT 1 블랙 게이밍
마우스.
매드캣츠 RAT 1 블랙 게이밍 마우스.

안정적인 성능과 초저전력 사용이 특징인 이 제품은 픽스아트(PIXART) PAW3204DB 광 센서가 적용되었으며, 최대 1,600 DPI와 125~1,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서 DPI(Dot Per Inch)는 마우스를 1인치(약 2.54cm) 움직였을 때, 커서가 움직이는 거리를 의미한다. 숫자가 높을수록 더 빠르게 반응한다. 폴링 레이트는 반응성을 결정하는데 높을수록 유리하다.

기기 지원도 충실한 편이다. 매크로 지정이 가능한 버튼은 총 6개가 제공되고 기본적인 스크롤 휠 기능과 브라우저 탐색 외 단축키, 숫자 또는 사용자 지정 명령어 적용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손에 맞도록 손잡이 부분은 모듈화되어 조절 가능하며, 붉은 색 LED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끄고 켤 수 있다. 가격은 3만 2,900원에 책정됐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