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0/26 인텔 아톰 E3900 시리즈 출시 등
[IT동아]
인텔, 사물인터넷 지원 위한 아톰 E3900 시리즈 출시
인텔은 새로운 아톰 프로세서인 E3900 시리즈를 선보였다. 사물인터넷(IoT) 비즈니스 분야에 증가하고 있는 복잡성과 빠른 개발 환경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이 프로세서는 낮은 전력과 작은 패키지(칩) 크기로도 뛰어난 성능을 낸다.
인텔 아톰 프로세서 E3900 시리즈는 보다 높은 메모리 속도 및 대역폭 구현을 위해 IoT 운영 에지(Edge) 수준에서 전 세대 제품 대비 1.7배 높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소형 FCBGA(Flip Chip Ball Grid Array) 패키지 및 14나노미터 실리콘 기술 기반으로 개발되어 확장된 성능, 공간 및 전력소비량을 필요로 하는 광범위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됐다.
그래픽 성능도 개선됐다. 새로 개발된 그래픽 엔진은 이전 대비 3D 그래픽 처리 능력이 2.9배 향상됐다. 비디오 재생 기능과 컬러 프로세싱, 멀티 프레임 기술 등이 적용됐다. 이 외에 연결 기기와 주변 장치, 네트워크와의 동기화를 통해 여러 기능을 제어하거나 결정하는 TCC(Intel Time Coordinated Computing Technology)가 제공된다.
인텔은 IoT용 아톰 프로세서 출시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려는 전략을 달성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이루게 됐다. 이 외에도 5G 네트워크, 딥 머신 러닝,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분야 요구사항들에 부응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IoT용 아톰 E3900 프로세서는 x5-E3930, E3940, E3950 등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프로세서는 공개했지만 개발사가 이를 가지고 신제품을 내놓는 것은 별개의 일이다. 인텔은 해당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이 2017년 2분기 경에는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이크로닉스, LED 튜닝 위한 레이저 RGB LED 케이스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는 LED 튜닝을 기본 지원하는 미들타워 PC 케이스 '레이저 RGB LED'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넓은 내부 조립 공간과 158mm 높이의 CPU 쿨러 등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240mm 수냉 쿨러 장착이 가능하고 3.5인치(하드디스크), 2.5인치(SSD) 장착 공간을 별도로 구성한 점도 특징이다.
효과적인 발열 효과를 얻기 위해 케이스 내부에 연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으며, 전면과 후면, 상단에 모두 냉각팬을 제공해 내부의 열을 외부로 배출하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RGB LED를 사용하여 빨강, 파랑, 오렌지, 초록, 하늘색, 화이트, 보라 일곱 가지 색상과 네 가지 발광 모드를 기본 지원한다. 별다른 액세서리 추가나 튜닝 작업 없이도 LED 연출 효과를 맛볼 수 있는 것이 이 제품의 최대 특징. 전면 라인을 타고 은은하게 빛나는 LED 효과는 제품의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후면 120mm RGB LED 팬도 전면 LED 설정에 따라 같은 색상으로 빛나 일체감 있는 연출 효과를 제공한다.
RGB LED 연출과 내부 튜닝 효과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자 측면 전체가 투명한 풀 아크릴 윈도우 패널을 채택했다. 풀 아크릴 패널은 결착부 마감 처리를 통해 섀시와의 일체감을 높였다. 10월 26일부터 판매에 들어가는 마이크로닉스 레이저 RGB LED의 가격은 4만 6,000원에 책정됐다.
AMH,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리얼 A329CUV 144' 출시
에이엠에이치(AMH)는 주사율 144Hz를 지원하는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리얼 A329CUV 144를 출시했다. 주사율은 한 장의 이미지를 1초에 표시할 수 있는 수치로 144Hz라면 1초에 최대 144매까지 표시 가능하다. 더 부드럽고 빠른 움직임으로 게이밍 몰입감에 영향을 준다.
이 제품의 특징은 주사율과 함께 화면이 곡선으로 휘어 있는 커브드 제품이라는 점이다. 화면 중심부와 외각부가 동일 거리로 인식되는 가장 최적이라는 1800R의 곡률로 설계된 디스플레이로 영상 시청 시 안정감 있으며 동시에 눈의 피로가 적다. 응답속도도 일반 모니터의 응답속도가 8ms인 반면 A329CUV 144는 1ms 로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 없는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깜박임 억제(플리커프리) 기술로 사용자의 눈 건강도 고려했다. 1초에 수백 번 깜박이는 모니터 특유의 현상을 제거, 오랜 시간 화면을 보고 있어도 눈의 피로감이 덜하다. 청색광 조절(로우 블루라이트) 기술로 망막이 손상될 수 있는 청색광도 사용자 선택에 따라 억제 가능하다.
칼 자이스 비전, 야간 활동에 최적화한 아이스크립션 렌즈 발표
칼 자이스 비전은 모나코 스페이스(서울 강남구)에서 제 2회 자이스 아카데미 컨퍼런스를 열고 일반 렌즈 대비 40% 더 정밀한 개인 맞춤형 아이스크립션 렌즈를 공개했다. 이 외에도 자이스 정밀 측정 솔루션을 공개하며 개인 맞춤형 렌즈라는 새로운 장르 개척을 선언했다.
자이스 정밀 측정 솔루션은 최적의 시력 향상과 개인별 눈의 특성에 따른 맞춤 렌즈를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안경렌즈의 효과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기기인 자이스 VR 원 플러스(ONE plus)를 비롯해 각 개인의 눈을 프로파일링 할 수 있는 시력 및 굴절검사기기인 아이 프로파일러 플러스(i. Profiler plus)까지 총 6종의 정밀 측정 기기가 포함된다.
각 기기를 통해 측정된 데이터를 저장하고 고객을 관리하며, 모든 자이스 검안 기기들은 온라인으로 통합 연결돼 검안과정의 처음과 끝까지 편리하고 정밀한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자이스 아이스크립션 렌즈는 사람마다 다른 다양한 눈의 정보를 확인하여 얻게 된 데이터 값을 토대로 제작되는 최적의 개인맞춤형 렌즈다. 일반렌즈 대비 고해상도의 선명한 시야를 체험할 수 있으며 야간에도 반사나 빛 번짐이 없고 향상된 색상 대비력으로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제공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