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0/25 사운드유엑스, 중국 Fenxiang과 음원 공급계약 체결 등
[IT동아]
사운드유엑스, 중국 Fenxiang과 음원 공급계약 체결
사운드유엑스가 중국 Fenxiang과 음원 공급계약을 맺었다. 사운드유엑스는 향후 13만 곡의 음원, 3D 모델링, 모션 데이터, 효과음, 이미지 등 종합 라이브러리 회사로서 중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2012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에 입주한 사운드유엑스는 중국의 실리콘벨리로 불리는 중관촌 이노웨이에 최초로 등록 된 순수 외국계 벤처기업으로서 최근 활발한 중국 활동을 하고 있다.
Fenxiang은 전문 음원을 유통할뿐만 아니라 음악 관련 기술 개발과 중국 내 다양한 음원사업을 하고 있는 전문 음악 회사다. Fenxiang의 Penxiao(潘小芬)대표는 중국 인기 소프라노 가수이기도 하며, 중국 대형 투자사인 사이버넛 캐피탈의 수석 파트너다. 양사는 이번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NAVER CONNECT 2017 개최
네이버가 오는 11월 2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광고주, 스몰비즈니스 사업자,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관계자를 대상으로 'NAVER CONNECT 2017'을 개최한다. 지난 해 행사가 향후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였다면, 이번 'NAVER CONNECT 2017'은 네이버 플랫폼의 주요 주체인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연결을 통해 빚어내는 새로운 가치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김상헌 대표는 오프닝에서 네이버 사업의 본질이 연결을 통해 가치를 창출해내는 것이며, 사업 파트너들과도 연결을 통해 함께 사업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내고, 사업의 가치를 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다. 이어, 한성숙 대표 내정자가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네이버 플랫폼의 현재 성과와 미래 청사진에 대해 소개하는 키노트 세션을 가질 예정이다.
특별 세션으로 네이버 '프로젝트 꽃'의 주인공인 스몰 비즈니스의 대표들이 네이버 플랫폼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성장 스토리를 준비하고 있다. 참석자들이 실질적으로 내년도 사업 방향에 참고할 수 있는 네이버의 비즈니스 서비스와 플랫폼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한 소개는 최인혁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이 맡는다.
행사 참여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NAVER CONNECT 2017' 공식 페이지(http://saedu.naver.com/conf2017/intro.nhn)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등록은 무료이며, 당일 현장 등록은 불가하다.
비어스탑,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꾹 이벤트 실시
이지이엔티가 운영하는 미니비어펍 비어스탑이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꾹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주요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고객들의 SNS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페이스북 검색창에서 비어스탑 공식 페이지를 검색한 후 '좋아하는 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 후 게시물 중 '좋아요'를 2개 이상 누른 후 비어스탑 직원에게 보여주면 그 자리에서 바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선물로는 여성청결제 '카네스케어 데일리'와 '헨켈 주차스티커 및 접착제 제거제', 야외 캠핑용 하이트캔컵, 클라우드 캐릭터 피규어 등 총 4종이다.
이벤트는 전국 비어스탑에서 진행되며, 점포별로 상품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비어스탑은 신개념 미들비어펍형 주점으로 주목 받은 브랜드다.
와이즈앱, 국내 모바일 메신저 점유율 95%는 카카오톡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모바일 메신저 이용습관을 조사한 결과, 9개 주요 메신저 총 사용시간 중 카카오톡 사용시간이 95%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라인은 2%, 페이스북 메신저, 위쳇, 텔레그램 등의 점유율은 각 1%다.
사용자 수로는 주간 3,061만 명이 사용한 카카오톡에 이어 페이스북 메신저 445만 명, 라인 224만 명, 위쳇 72만 명, 텔레그램 60만 명이었다.
또한, 한국인은 스마트폰에 평균 1.7개의 메신저를 설치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사용 메신저는 1.2개라고 전했다. 30대 이상은 평균 1.1개를 사용해 실상 카카오톡만 사용했으며, 10대는 1.3개, 20대는 1.2개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해 다른 메신저도 일부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이 지난 한 주 동안 전국 2먼 938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으며,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 ±0.68%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