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0/11 소니, LP 레코드 재생/리핑 지원하는 턴테이블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소니, LP 레코드 재생/리핑 지원하는 턴테이블 출시

소니코리아가 최상의 LP 레코드 재생과 고해상도 디지털 리핑 기능을 모두 갖춘 레코딩 턴테이블 PS-HX500을 출시한다. PS-HX500은 LP 레코드의 아날로그 음악을 고해상도 디지털 음원으로 저장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DSD Native AD 컨버터를 탑재하고, 하이파이 오디오 지원을 위한 내장 포노 앰프 및 일체형 쉘 타입의 스트레이트 톤암, 안정적인 드라이브 시스템과 30mm MDF 캐비닛 등 소니 고유의 오디오 기술을 통해 아날로그 음악 재생 및 디지털 리핑을 지원한다.

소니 PS-HX500
소니 PS-HX500

DSD Native의 경우, 5.6MHz 또는 2.8MHz, PCM의 경우 192kHz, 96KHz, 48KHz, 44.1KHz를 24/16bit 포맷을 지원한다. USB 출력 단자로 PC와 PS-HX500을 연결한 뒤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LP 레코드의 음악을 디지털 파일 저장할 수 있다. 이렇게 저장한 파일은 각종 재생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제품 가격은 89만 9,000원이며, 10월 11일부터 온오프라인 소니스토어 및 소니 매장에서 판매한다.

노벨뷰, 모바일 앱과 연동하는 스마트 블루투스 스피커 M1 출시

쓰리에스솔루션이 모바일 앱과 연동하는 스마트 블루투스 스피커 노벨뷰 M1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노벨뷰 M1은 DSP 칩셋을 적용하고, 블루투스 4.0을 지원해 비교적 높은 전송속도를 확보했으며, 낮은 소비전력과 내장 리튬 폴리머 배터리로 최대 6~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2개의 스피커와 서브 우퍼를 통해 최대 10W의 출력을 낸다.

노벨뷰 M1
노벨뷰 M1

ABS 소재와 알루미늄 합급으로 견고함에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손바닥만한 크기에 22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높다. 주요 기능으로 USB 오디오기능이 있어 PC, 노트북용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고, 최대 32GB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해 외부 기기 없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APE, FLAC 등 무손실 음원도 직접 재생할 수 있다. 이밖에 고감도의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핸즈 프리 기능까지 지원된다.

전용 앱을 별도로 내려받으면 스피커와 스마트폰을 연동할 수 있다. 전용 앱을 통해 배터리 잔량 확인, SD카드 곡 목록 표시, 알람 설정, 자동 꺼짐 등의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조작할 수 있다.

방진/방수 갖춘 외장 SSD 'ADATA SE730' 출시

SH트레이딩이 외장 SSD 'ADATA SE730'을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SE730은 명함보다 작은 너비와 33g의 가벼운 외장 SSD로, 기존의 외장하드에 비해 작고 가벼워 휴대와 이동이 더욱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IP68의 방진/방수 등급으로 수심 1.5m에서 약 60분간 버틸 수 있으며, 미 국방부 충격 시험 인증도 획득해 혹독한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ADATA SE730
ADATA SE730

250GB 단일 용량으로 출시되며, MLC 방식의 낸드 플래시를 채택했다. 성능은 읽기 500MB/s(최대), 쓰기 450MB/s(최대)며, 최근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USB 3.1 C형 단자를 채택해 USB 3.0을 사용하는 이전 세대 제품보다 더 큰 대역폭을 확보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