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BMW 인디비주얼 7 시리즈 100주년 한정판 출시 등
[IT동아]
'국내에 2대' BMW 인디비주얼 7 시리즈 더 넥스트 100 이어스 에디션
BMW 코리아는 그룹 100 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100대만 생산되는 한정판 BMW 인디비주얼 7 시리즈 더 넥스트 100 이어스 에디션(INDIVIDUAL 7-SERIES THE NEXT 100 YEARS EDITION)을 출시했다. 750Li 엑스드라이브(xDrive)에 기반한 이 차량은 국내에 2대만 판매되며 가격은 2억 1,400만 원에 책정됐다.
이미 BMW 그룹 100주년을 맞아 국내 판매 중인 100주년 기념 에디션과 이번 차량의 가장 큰 차별점은 전 세계 100대만 판매되는 BMW 그룹 내 유일한 글로벌 100주년 에디션이라는 점이다.
BMW를 상징하는 인디비주얼 외장색상으로 새로 개발된 센테니얼 블루(Centennial Blue)를 적용했으며, 적용 가능한 내장 소재 및 인테리어 트림까지 모두 최고급 사양을 썼다. 그룹 100주년을 기념하는 THE NEXT 100 YEARS 시그넷이 인테리어 트림과 B필러, 헤드레스트에 앰보싱 처리되었고, 100대 한정을 의미하는 '1 OF 100'이 센터콘솔에 각인되어 있다.
기존 뉴 750Li 엑스드라이브 프레스티지 모델의 최상위 옵션과 더불어 시내주행, 주차, 산악 커브길 등 저속에서 연속적으로 조향이 필요할 시 운전자의 피로도를 감소시켜주는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적외선 기술로 야간 주행 시 위험한 상황을 감지해 스크린에 경고를 표시하고 브레이크를 활성화 시켜주는 BMW 나이트 비전, 인디비주얼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 트림 등으로 안전과 품격을 더한다.
기어 레버와 아이드라이브(iDrive) 컨트롤러, 오디오와 에어컨 버튼에는 세라믹 서라운드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이 외에 BMW 인디비주얼 20인치 휠,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인디비주얼 인테리어 트림, 인디비주얼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인디비주얼 스티어링휠 등 최고급 인테리어 옵션까지 약 2,000만 원 상당의 추가 옵션을 더했다.
BMW는 구매 고객에게는 전 세계 100개 생산된 BMW 100주년 기념 몽블랑 만년필을 제공한다. 이 만년필은 차량에 적용된 최고급 메리노 시트의 스티칭 패턴을 모티브로 디자인됐으며 펜 촉의 소재는 숫자 7 형상의 패턴이 각인된 로듐(Rhodium) 도금이다. 컬러는 차량과 동일한 센테니얼 블루 메탈릭이 적용되어 있으며 동일한 색상의 나무 케이스와 가죽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차량과 마찬가지로 전 세계 100개 한정 생산되어 높은 소장과 희소 가치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BMW 코리아, 닥터 BMW 위크 캠페인 실시
BMW 코리아는 전국 공식 딜러 서비스센터에서 자체 보증 서비스인 BSI(BMW Service Inclusive)가 만료된 차량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3일까지 닥터 BMW 위크를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배터리 상태, 차량 실내외 위험물 체크 등 외부장착물을 포함한 40가지의 무상 점검을 제공, 고객이 차량을 올바르게 관리하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무상 점검 서비스와 함께 BMW 오리지널 부품과 공임, 엔진오일 등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단, 사고수리, 타이어, 라이프스타일 및 타 액세서리 구매 등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공임 및 부가세를 포함한 유상 수리 비용이 100만 원 이상일 경우에는 수리비 10만 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 실시
피아트 크라이슬러(FCA) 코리아는 오는 10월 29일까지 차량 등록 기준 3년 이상 지난 자사 차량(크라이슬러/지프/피아트)에 대해 홈커밍 리프레시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해당 서비스 캠페인은 FCA 코리아의 전체 서비스 캠페인 중 가장 높은 가격 인하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이다.
캠페인 기간 중 전국 20개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자체 진단장비 와이텍(wiTECH)을 이용한 무상 점검 서비스가 제공된다. 모파(MOPAR) 순정 부품, 휠, 타이어, 액세서리 및 관련 상품 등 20% 특별 할인을 통해 합리적인 차량 점검 및 부품 교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고속 충전 가능한 벨킨 2포트 시거잭 USB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 MVP(MOPAR VEHICLE PROTECTION) 프로그램의 엔진오일 및 필터류 2회 교환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은 25% 특별 할인이 제공된다. FCA코리아는 고객 편의를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 이력이 있는 해당 고객에게는 별도의 안내문을 문자로 발송할 예정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효성 프리미어 모터스와 새 딜러 계약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효성 프리미어 모터스와 딜러십에 대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효성 프리미어 모터스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판매망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부산(제2 전시장), 울산, 포항, 순천 지역의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4개 지역의 신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내년 중 열고,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새 딜러로 효성 프리미어 모터스를 선택한 이유는 수입차 관련 사업에 오랜 경험 때문이다. 이를 활용해 전국단위의 딜러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구축함과 동시에 중점 추진 전략 과제인 서비스 네트워크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소비자 신뢰를 얻을 수 있는 APO 인증중고차 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현재 전국 주요도시에 20개의 전시장, 22개의 서비스센터, 5개의 APO 인증중고차 전시장, 1개의 부티크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2017년 하반기까지 10개의 공식 딜러사와 함께 25개의 전시장, 27개의 서비스센터, 9개의 인증중고차 전시장, 1개의 부티크 전시장을 추가 구축해 한층 강화된 네트워크를 완성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