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9/13 중고나라, 추석 기차 암표 20% 감소 등
[IT동아]
중고나라, 추석 기차 암표 20% 감소
'중고나라' 운영사 (주)큐딜리온(대표 이승우)이 지난 9월 12일까지 중고나라 모바일 앱과 네이버 카페에서 '추석 기차표 암거래 및 사기거래' 적발 건수를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20% 감소한 1,023건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큐딜리온은 단속 의지를 미디어를 통해 알린 점과 중고나라 회원을 대상으로 전개한 사기거래 예방 캠페인이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했다.
큐딜리온은 8월 18일부터 9월 16일까지 '추석 기차 암표 원천봉쇄' 기간으로 정하고, 정상 가격보다 높거나 가격을 표기하지 않은 기차표 거래를 단속 중이다. 적발 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활동 정지 30일' 처분을 내린다. 현행 철도사업법은 '철도사업자나 사업자로부터 위탁 받지 않은 사람이 자신이 구입한 가격을 초과한 금액에 다른 사람에게 판매해서는 안 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큐딜리온은 1,480만 회원의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를 13년 동안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4월 중고나라 모바일 앱을 정식 론칭 했다. 중고나라 앱은 실명인증 회원가입 절차를 강화고, 거래자의 사기신고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경찰청 사이버캅' 등을 탑재했다.
캐논, 스타필드 하남점에 매장 문 열어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자사의 카메라와 렌즈 등 다양한 제품들을 가지고 소비자와 만나기 위해 신세계 백화점 스타필드 하남(경기도 하남시 소재)에 매장을 마련했다. 이 매장은 총 750여 개 브랜드를 한 자리에 만나는 쇼핑 테마파크 내에 있고, 주변에 아쿠아필드 워터파크와 PK 마트가 주변에 있어 지나다 둘러보기에 좋은 위치에 있다.
캐논은 스타필드 하남점에 지난 8월 25일 발표한 최신 DSLR 카메라 'EOS 5D 마크(Mark) 4'를 비롯한 캐논 카메라 주요 제품, 포토프린터, 다양한 렌즈 등을 전시해 카메라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매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장 오픈을 기념, 9월 30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먼저 캐논의 제품을 구매하면(액세서리 제외) 휴대폰 보조 배터리를 선물하고, DSLR 카메라 구매 시 2만 원 상당의 SPC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10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하는 DSLR 카메라와 렌즈에 5% 할인(신제품 및 일부 품목 제외)을 추가로 부여할 계획이다.
아시아 CGI 애니메이션 센터, 'Asia TV & Forum' 참가 지원
제주특별자치도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서귀포시에 공동으로 설립한 '아시아 CGI 애니메이션 센터(이하 ACA센터)'가 9월 12일부터 28일까지 '2016 Asia TV & Forum(이하 ATF)' 참가 지원사를 모집한다. 올해 12월 6~9일 개최되는 ATF는 동남아 중심 아시아 지역 방송 콘텐츠 마켓이다.
제주도를 포함한 국내 애니메이션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지원 사업은 5~7개 업체를 선정해 입장권(pass) 제공, ACA센터 공동관 내 비즈니스 상담 테이블 지원, 포스터/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한다. 또한, 행사 공식 일간지 'ATF Show Daily' 매거진과 'Kidscreen Daily' 뉴스레터의 ACA센터 홍보 광고에 참여사들의 캐릭터들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공고 및 참가서류 등은 ACA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