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8/18 피키캐스트, 3.0 업데이트 진행 등
[IT동아]
피키캐스트, 3.0 업데이트 진행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피키캐스트(대표 장윤석)가 3.0 정식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개편은 '메인 하단 메뉴바 생성으로 편의성 강화', '디스커버' 영역 신설, '검색 기능 강화', '푸쉬, 알림 기능 고도화' 등을 진행했다. 피키캐스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한번 새로운 모바일 콘텐츠 포맷을 개발하고, 콘텐츠를 빠르고 연속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서비스 UI를 개선했다.
또한, 관심사 기반 콘텐츠를 담는 디스커버 영역에 집중한다. 자체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제휴사 콘텐츠를 형식의 제한 없이 담을 수 있도록 확장, 유통시켜 향후 비즈니스에 적합한 실험을 해나갈 계획이다.
피키캐스트 3.0 버전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쏘카-CU, 업무 협력 통해해 편의점 카셰어링 서비스 개시
카셰어링 쏘카(대표 이재용)가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CU(씨유)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편의점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한다.
쏘카는 2016년 8월 기준, 전국 2,450여 개 차고지(쏘카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이번 무협약을 통해 카셰어링 서비스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편의점 카셰어링 서비스 테스트 운영 점포인 동숭아트점은 공유 차량 서비스 수요가 높은 대학가에 위치하고 있다. 쏘카와 CU는 해당 점포를 시작으로 편의성과 수요 등의 기준에 따라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쏘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쏘카 애플리케이션이나 페이스북 페이지,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카카오,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는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 출시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사용자가 직접 개성 넘치게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를 출시한다. 카카오톡 치즈는 짧은 동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한 후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동그란 프로필에 보이는 부분을 미리 알 수 있도록 촬영 시 원형 가이드를 제공하며, 최대 5장까지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다.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5초간 짧은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로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프렌즈로 변신하거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촬영한 듯한 스티커 필터 20여 종 등 다양한 움직이는 스티커 필터 90여 종도 제공한다. 카카오 고유의 얼굴 인식 및 얼굴 특징점 검출 멀티미디어 기술을 적용해 표정이나 포즈, 조명 환경 등에 따라 눈, 코, 입, 턱 선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찾아 자연스럽게 스티커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의 동그란 원형 프로필 주위를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80종도 제공한다. 올림픽을 맞아 리듬체조하는 라이언, 양궁하는 어피치, 배드민턴하는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올림픽 버전 프로필콘 8종도 포함된다. 얼굴, 음식, 풍경 사진에 최적화된 뷰티필터 35종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톡 치즈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