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8/16 쉐보레 카마로 SS 9월 판매 등
[IT동아]
'사전계약 700대' 쉐보레 카마로 SS, 9월부터 판매개시
쉐보레 카마로(CAMARO) SS가 9월 국내 상륙한다.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이후 진행한 사전계약에서 700대를 기록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이에 한국지엠은 볼케이노 레드 패키지와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 색상 등 도입 물량을 추가해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볼케이노 레드 패키지((Volcano Red Package)는 뛰어난 성능을 상징하는 플레이밍 레드(Flaming red) 외장 컬러와 스콜피온 레드(Scorpion Red) 내장 컬러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Switch Blade Silver) 색상도 새로 추가해 16일 이후 진행하는 사전 계약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카마로SS는 8기통 6.2리터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 kg.m의 성능을 제공한다.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통해 레이싱 서킷과 일반 도로를 아우르는 전방위 주행성능을 만족한다. 2017년형 쉐보레 카마로 SS의 가격은 5,098만 원, 볼케이노 레드 패키지는 5,178 만 원이다.
혼다코리아, 2016 KSBK 챔피언십 후원 및 혼다 드림컵 개최
혼다코리아가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2016 한국 슈퍼 바이크(KSBK: Korea Super BiKe) 챔피언십의 마지막 경기인 제 5전을 공식 후원하고, CBR300R 원 메이크 레이스를 개최한다. 이에 지난 29일 혼다코리아 본사에서 자사 모터사이클 총괄 서정민 전무와 KSBK의 공식 프로모터인 라이딩원의 조성태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SBK는 2013년부터 시작된 모터사이클 로드레이스 챔피언십으로, 대한모터사이클연맹(Korea Motorcycle Federation)이 주관하고 라이딩원이 주최한다. 정규 레이스는 튜닝범위 및 엔진 배기량에 따라 세 가지 클래스로 나눠 진행되며, 연간 5전을 통해 우승자를 가린다.
미쉐린, 트럭 타이어 전문가와 함께 안전점검 캠페인 진행
미쉐린코리아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트럭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 안전 점검을 제공하는 미쉐린 서비스 캠프를 실시한다. 7월 17일과 18일, 양일 간 탄천휴게소(논산천안고속도로 하행선 순천방향)와 청도새마을휴게소(중앙고속도로 하행선 부산방향)에서 진행하는 미쉐린 서비스 캠프를 방문하면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를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점검과 함께 미쉐린 타이어 전문가들이 트럭운전자들을 위해 올바른 타이어 관리 방법을 전달하고,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미쉐린에서 직접 제작한 안전 삼각대와 머그컵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기 온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노면과 타이어 내/외부 온도가 모두 상승하므로 타이어 손상에 의한 파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자의 세심한 주의와 예방조치가 필요하다. 특히 타이어 공기압이 권장 공기압보다 20% 높거나 낮을 경우 타이어의 수명이 약 20% 단축되고 연료 효율성 뿐만 아니라 안정성도 크게 떨어진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