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레노버, AMD 프리싱크 지원 게이밍 모니터 'Y27f'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레노버, AMD 프리싱크 지원 게이밍 모니터 'Y27f' 출시

AMD는 오늘, 레노버(Lenovo)가 출시하는 27인치 최신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Y27f' 제품에 자사의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레노버 Y27f
레노버 Y27f

AMD 프리싱크는 모니터와 프리싱크 지원 GPU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GPU가 생성하는 프레임을 모니터 재생빈도와 실기간으로 동기화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티어링 및 스터터링 현상을 방지하고 더욱 부드러운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본 기술은 최근 출시된 폴라리스 아키텍처 기반의 라데온(Radeon) RX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비롯한 대부분의 AMD 라데온 GPU에 탑재되어 있다.

레노버 PC & 스마트 디바이스 비즈니스 그룹의 비주얼 BU 리 준 수(Li Jun Su) 총괄 매니저 겸 전무는, "레노버 Y27f 게이밍 모니터는 게이밍에 최적화된 모델"이라며, "144Hz의 빠른 주사율을 제공하는 AMD 프리싱크 기술은 티어링 현상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화면 왜곡, 입력 지연, 화면 잔상 등도 최소화할 수 있다. FHD(1920x1080) 해상도와 최신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고객에게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노버 Y27f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의 시작 가격은 미화 기준 399달러다. 한국 출시 일자 및 가격은 미정이다.

소니코리아, 'G Master' SEL70200GM 렌즈 예약판매

소니코리아는 자사의 미러리스 플래그십 렌즈 브랜드인 'G 마스터(G Master)' 시리즈 'SEL70200GM'을 출시하며 16일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소니 SEL70200GM
소니 SEL70200GM

SEL70200GM은 70-200mm 초점거리 전 구간에서 F2.8의 밝은 조리개와 11매 원형 조리개날을 적용해 아름다운 배경 흐림 및 보케를 구현한다. 특히 0.01마이크론의 표면 균일도를 갖춘 초 비구면(Extreme Aspherical) XA 렌즈 설계이 적용되어 초점거리 전 구간에 걸쳐 4,200만 화소 이상에 대응하는 높은 해상력을 제공한다. 또한 11매 원형 조리개를 적용하여 최상의 해상력을 구현함과 동시에 아름다운 보케(배경 흐림)를 구현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 외에 OSS(Optical SteadyShot) 손떨림보정 기능을 탑재해 최대 망원에서도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초음파 모터(SSM) 및 더블리니어 모터 등 2가지 AF 모듈이 함께 적용되어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시 안정적인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정확한 AF를 구현한다.

SEL70200GM은 XA 렌즈 1매, 비구면 렌즈 2매, 슈퍼 ED 렌즈 2매, ED 렌즈 4매 등 다수의 특수 렌즈를 포함한 18군 23매 렌즈 구성으로 수차 및 왜곡을 최소화했으며, 나노 AR 코팅을 적용해 플레어 및 고스트 현상을 효율적으로 억제한다. 또한 방진방적 설계까지 갖추고 있어서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쓸 수 있으며 탈부착 가능한 삼각대 거치대를 제공한다. 가격은 각각 67만 9,000원이다.

브리츠, 고성능 블루투스 이어폰 출시

브리츠(대표 이경재)가 고성능 블루투스 이어폰 'BZ-M9000'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BZ-M9000제품은 통화가 가능한 무선 스테레오 이어폰으로, 최신 블루투스4.1 기술과 CD급 원음 구현이 가능한 csr APT-x 기술을 탑재했다.

브리츠 BZ-M9000
브리츠 BZ-M9000

한 번 충전으로 10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하며 메탈 하우징을 채용하여 고급스런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IP54 방진방수 기능을 제공하여 여가 활동시 갑작스런 비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레드 블랙, 블랙 골드 총 세가지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