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8/10 LG전자, 가정용 고화력 전기레인지 출시 등
[IT동아]
LG전자, 승압공사 없이 3kW 구현하는 고화력 전기레인지 출시
LG전자가 화력을 강화한 전기레인지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모델명: BEH3G), 3구 인덕션 전기레인지(모델명: BEI3G), 1구 인덕션 전기레인지(모델명: HEI1V) 등이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와 3구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별도의 승압 공사를 하지 않고 전원 코드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승압공사 없이 3kW의 높은 화력을 구현한다. 기존의 고화력 전기레인지는 전기 사용량이 많아 별도의 승압 공사가 필요했다. 3kW 화력의 인덕션 버너는 1L의 물을 2분 30초만에 섭씨 100도로 끓일 수 있다. 이와 달리 2kW대의 기존 인덕션 버너는 같은 양의 물을 끓이는데 4분 정도 걸린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는 인덕션 버너 화구 1개와 전기 버너 화구 2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자는 요리 방법, 화력의 세기, 용기 종류 등에 따라 원하는 화구를 선택할 수 있다. 인덕션 버너는 상판을 가열하지 않고, 상판에 자기장을 만들어 전용 용기를 직접 가열한다. 전기 버너는 열로 상판을 데우는 방식으로 어느 용기나 사용할 수 있고, 직화구이 요리도 가능하다.
3구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화구 3개가 모두 인덕션 버너다. 1구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식탁, 씽크대, 발코니 등 어느 공간에서든 편리하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상판의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30cm와 41cm로 넓어 대형 프라이팬, 곰솥 등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두께는 4cm로 얇아 수납하기도 편리하다.
LG전자는 신제품의 사용편의성도 높였다. 신제품 3종은 터치패널을 통해 사용자가 원화는 화력을 바로 선택하거나 밀어서 선택할 수 있다. 아이들이 제품 작동시키는 것을 막아주는 '잠금 기능', 원하는 시간에 사용하는 '타이머 기능', 일정 시간 이상 조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자동 소화 기능' 등도 탑재했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와 3구 인덕션 전기레인지의 '인덕션 화력인디케이터'는 버너의 작동 상태를 빨간 막대의 길이로 보여줘 편리하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의 출하가는 129만 원이다. 3구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1구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각각 189만 원, 18만 9,000원이다.
필립스라이팅, FPL형광램프 대체할 일자형 LED 등기구 출시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기존 FPL 형광램프를 대체할 수 있는, 고품질의 빛과 높은 에너지효율성을 갖춘 실내용 일자형 LED 등기구 '서타플럭스(CertaFlux) LLS'를 출시한다. 전력 소모는 29W로 기존 형광등보다 최대 60%의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을뿐만 아니라, 수명도 3만 시간에 이른다.
빛의 깜박임 정도를 나타내는 플리커링 지수는 0.171에 불과해, 가정용 상업용 조명에 권장되는 기준 지수 1.3이하를 완벽히 충족하며, 제품 안전도를 높였다. 전류파형의 주기적 변동으로 발생하는 조명의 리플 전류(Ripple Current)는 2.01%에 불과해,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했다.
일반 가정(욕실제외), 레스토랑, 리테일 매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색온도를 주광색(5700K)과 전구색(3000K) 제품으로 각각 출시했다. 가격은 2만 6,000원이며, 조명 전문점 및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파인디지털, DSLR 기술 적용한 '크리스탈' 블랙박스 출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의 블랙박스 브랜드 파인뷰가 '프리미엄 풀픽셀 이미징 테크놀러지' 기술을 적용해 고화질을 구현하는 전/후방 풀HD 2채널 블랙박스 크리스탈(Crystal)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파인뷰 크리스탈은 풀 픽셀 리드아웃(Full Pixel Read-out) 방식을 비롯한 DSLR 카메라용 영상처리 기술을 적용, 전방에는 4M 픽셀 CMOS 이미지센서를 채용했으며 영상데이터 손실을 초래하는 픽셀 버닝 방식이나 4M 픽셀 중에서 2M 픽셀 유효화소만 추출하는 크롭 방식이 아닌 4M 픽셀의 풀픽셀 영상정보를 풀HD 영상으로 인코딩해 저장한다.
그 외에 조도가 약한 야간을 위한 프리미엄 나이트 비전 기능, 장기간 동안 포맷 없이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한 포맷 프리 맥스 기능, 연결된 외장 GPS 정보와 실시간 촬영 영상을 분석하여 차선을 벗어나는 순간 경고음을 주는 차선이탈경보(LDWS), 전방 차량의 움직임을 포착하여 잠재적인 추돌까지의 시간 및 거리를 예측해 알람을 발생시켜 추돌을 미연에 방지하는 전방추돌경보(FCWS), 정차 시 선행차량 출발 여부를 인식해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FVMA)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본 제품은 은 32GB 기준 27만 9천 원으로 판매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