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 들고 뛰어라' 씨넷코리아, 세 번째 웨어러블런 10월 개최

강형석 redbk@itdonga.com

씨넷코리아, 세 번째 웨어러블런 10월
개최.
씨넷코리아, 세 번째 웨어러블런 10월 개최.

[IT동아 강형석 기자] 씨넷코리아가 오는 10월 22일, 서울 여의도공원 이벤트광장에서 10km 거리를 달리는 마라톤 대회 '제3회 웨어러블런'을 개최한다. 씨넷코리아가 주최하고 IT·헬스케어 등 다양한 기업이 후원하는 달리기 대회인 웨어러블런은 2015년 1회 대회에서는 1,000명, 2016년 상반기 열린 2회 대회에는 2,000명이 참가한 바 있다.

제3회 웨어러블런 코스는 지난 대회와 마찬가지로 총 10km 거리를 달려야 하며 여의도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출발해 양화한강공원에 있는 반환점을 찍고 되돌아오면 된다. 성인이 평균 속도로 걸었을 때 1시간 50분만에, 성인 남성이 뛰었을 때는 50분에서 70분이 걸린다.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는 소모 칼로리를 확인한 후 스마트폰 힙색, 남녀공용 라비아 비니 등 참가 기념품과 함께 8,000만 원 상당의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칼로리 럭키박스'를 받는다. 줄을 서고 기다려 상품을 뽑아야 했던 이전 대회와 달리, 완주 후 바로 럭키박스를 받고 참여기업 부스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씨넷코리아, 세 번째 웨어러블런 10월
개최.
씨넷코리아, 세 번째 웨어러블런 10월 개최.

행사 당일에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3회웨어러블런'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각종 사진을 공유한 참가자에게도 선물을 제공한다. 행사장에 마련된 촬영존에서는 사진을 촬영하면 심사를 거쳐 총 5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10인 이상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제3회 웨어러블런은 스마트워치와 웨어러블 기기를 보유한 이용자와 스마트폰만 쓰는 이용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과 코스, 경품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씨넷코리아 웨어러블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