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8/1 스위트북, 고화질 포토북 출시 등
[IT동아]
스위트북, 고화질 레이플랫 포토북 출시
스위트북(대표 박배경)이 고화질 레이플랫 포토북을 출시했다. 스위트북 레이플랫 포토북은 고급 사진인화에 사용하는 캐논 드림라보5000을 이용해 제작하며, 고화질 7색 인쇄, 180도 완전 펼침 제본, 다양한 사이즈 등이 특징이다.
스위트북 레이플랫 포토북은 2400dpi(dots per inch) 해상도를 지원한다. 표준 CMYK 4색에 Photo Cyan, Photo Magenta, Gray 컬러를 더한 7색 인쇄를 지원하며, 최신 레이플랫 제본 방식을 도입해 가볍고 탄력있게 제작할 수 있다. 고품질 인쇄를 위한 캐논 사진 전용지, 전용 잉크 사용으로 품질도 한 단계 높였다.
스위트북은 생산 및 마케팅을 통합해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레이플랫 포토북은 고급 레더커버에 맞춤 표지를 덧댄 맞춤 레더커버 및 맞춤 하드커버 2종으로 선보이며, 필요에 따라 6x6(15x15cm)부터 12x12(30x30cm)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스위트북은 설립 10년 만에 새롭게 추가하는 신상품 레이플랫 포토북 출시 및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레이플랫 포토북 3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위트북 레이플랫 포토북 및 할인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스위트북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노트 퀵차지 2.0지원하는 보조배터리 FS-PB100QC 출시
(주)퓨전에프앤씨가 퀵차지2.0을 지원하는 충전 보조배터리 FS-PB100QC 제품을 출시했다. FS-PB100QC는 3300mAh 용량의 스마트폰을 0%부터 60%까지 30분만에 충전할 수 있는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일반 충전 보조배터리와 비교해 70% 이상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퀵차지 기능이란, 기존 5V 충전 방식과 달리 USB 통신을 통해 배터리 잔량, 상태 등을 확인한 후 출력을 9V, 12V로 조정해 급속 충전하는 기술이다. 대표적으로 삼성 갤럭시 시리즈, LG G시리즈, 소니, 구글 등의 스마트폰에 기본 적용되어 있다.
FS-PB100QC는 외부 충격과 발열 등으로 인한 제품 오작동과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강화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또한,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해 일반 리튬이온 배터리 대비 가볍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