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25 에프엑스기어, BIFAN에서 NOON VR 통한 영화제 체험 기회 제공 등

[IT동아]

에프엑스기어, BIFAN에서 NOON VR 통한 영화제 체험 기회 제공

에프엑스기어(FXGear, 대표 이창환)가 자사 VR기기 'NOON VR'을 통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를 후원하고, VR을 즐길 수 있는 돔 형태 공간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BIFAN은 올해 20회를 맞은 국내 대표 영화제다. 특히, 이번 행사는 VR로 제작된 영화를 다수 상영, VR 주제로 개최되는 국내 최초 영화제로 주목 받는다.

에프엑스기어, BIFAN에서 NOON VR 통한 영화제 체험 기회
제공
에프엑스기어, BIFAN에서 NOON VR 통한 영화제 체험 기회 제공

에프엑스기어는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에 지름 10m 돔형 상영장 '풀 돔(Full Dome)' 내/외부의 VR 체험 부스에서 NOON VR 기기와 휠체어 등을 이용해 다양한 VR 동영상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영화제 관련 영상들을 VR을 통해 체험할 수 있으며, '부천 초이스 장/단편', '월드판타스틱 레드/블루' 등 영화제 코너로 준비된 영화 예고편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NOON VR을 통해 영화제를 즐길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7월 2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약 한 달 동안 NOON VR 전용 앱을 통해 VR로 제작된 영화제 트레일러 및 VR 영화 예고편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곰TV, 디즈니-픽사 썸머 페스티벌 진행

곰TV(대표 곽정욱)가 여름 방학을 맞이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와 함께 '디즈니-픽사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늘(25일)부터 8월 3일까지 곰TV에서 디즈니와 픽사의 영화를 구매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16 디즈니 인 콘서트'의 피크닉석 티켓을 제공한다.

곰TV, 디즈니-픽사 썸머 페스티벌
진행
곰TV, 디즈니-픽사 썸머 페스티벌 진행

이벤트 대상 영화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겨울왕국', 정글북' 등과 픽사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시리즈와 '인사이드아웃', '니모를 찾아서' 등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곰TV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6 디즈니 인 콘서트는 오는 9월 4일 올림픽파크 88잔디마당에서 'A Dream is a Wish'라는 테마로 열린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디즈니 오리지널 싱어즈, 지휘자 아드리엘 김, 디토 오케스트라 등이 출연하며 인어공주, 라이온킹, 겨울왕국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 컬렉션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데일리호텔, 애플 앱스토어 여행 부문 1위 달성

호텔&펜션 예약 앱 데일리호텔(대표 신인식)이 애플 앱스토어 '여행' 카테고리에서 가장 인기있는 앱 1위를 차지했다. 데일리호텔은 6월 21일 처음 여행 부문 3위로 진입해 '카카오택시', '코레일' 등과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여름휴가 성수기에 접어든 7월 넷째 주부터 1위를 기록했다.

데일리호텔, 애플 앱스토어 여행 부문 1위
달성
데일리호텔, 애플 앱스토어 여행 부문 1위 달성

데일리호텔은 2013년 선보인 뒤, 지난 3년간 서비스 확장과 개선에 집중했다. 국내 최초 타임커머스 기반 호텔 예약, 500만 다운로드 돌파(2016년 5월), 5,000여 개 국내 호텔 및 리조트 제휴, 파인다이닝 예약, 해외 19개국 호텔 및 레지던스 예약 등을 선보였다.

데일리호텔 신인식 대표는 "데일리호텔은 호텔과 다이닝 경험을 통해 단 하루뿐인 오늘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라며, "앞으로 엄선한 상품과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휴가 시즌이 지나도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카카오, 여름 휴가 맞이 카카오내비를 이용하는 보물찾기 이벤트 실시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카카오내비와 함께 국내 인기 피서지 80곳을 방문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카카오내비와 함께~ 피서지 가Go! 보물찾Go! 라이언 받Go!' 이벤트를 8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해운대 해수욕장, 용추계곡,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 카카오내비가 선정한 80개 장소를 카카오내비로 길안내 받은 후, '도착 완료' 안내 화면만 확인하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각 장소에 도착하면 카카오내비 플러스친구를 통해 전국 세븐일레븐과 바이더웨이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 여름 휴가 맞이 카카오내비를 이용하는 보물찾기 이벤트
실시
카카오, 여름 휴가 맞이 카카오내비를 이용하는 보물찾기 이벤트 실시

같은 장소는 최초 방문에만 해당하나, 장소만 다르면 중복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80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지정 장소 중 가장 많은 곳을 방문한 이용자 10명에게는 라이언 대형인형(85cm)을, 그다음 많이 방문한 1만 명에게는 카카오드라이버 1만원 할인권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 피서지 80곳은 카카오내비 첫화면 '태그 -> '추천태그'의 '#이벤트대상피서지'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장소는 인기순, 가까운순 등으로 정렬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뷰를 사용하면 80개 장소를 지도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