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20 엡손, 프로젝터 시장점유율 15년 연속 1위 고수 등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엡손, 전세계 및 국내 프로젝터 시장 15년 연속 1위 달성

세이코 엡손(대표 우스이 미노루)이 15년 연속 전세계 프로젝터 시장점유율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성했다. 영국 시장조사 기관 퓨처소스 컨설팅의 2016년 발표에 따르면, 엡손은 500 안시루멘(밝기 기준) 이상의 프로젝터 시장을 기준으로 15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시장점유율은 2013년 28.4%, 2014년 29.6%, 2015년 32.7%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엡손 프로젝터 시장점유율 추이
엡손 프로젝터 시장점유율 추이

이 시장점유율은 500 안시루멘 이상의 제품을 기준으로, 영화 마니아를 위한 홈프로젝터, 미디어 파사드, 프로젝션 맵핑에 사용되는 고광량 프로젝터 등의 프로젝터 제품군이 포함된다. 또한 엡손 프로젝터는 국내 전체 프로젝터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K(2400x1080) 미만 해상도의 피코(초소형) 프로젝터를 포함한 시장과 포함하지 않은 시장 모두 해당된다.

한국엡손 김대연 부장은 "현재 시장에 선보인 프로젝터는 가정뿐 아니라 오피스, 전시장, 미디어 아트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고화질과 대화면 수요가 늘고 있어 프로젝터 시장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 '2016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 개최

LG전자가 지난 19일, 서초R&D캠퍼스에서 '2016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 (Software Engineers Energizing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LG전자 내 SW 개발자들이 한 데 모여 지식을 공유하고 안건을 토론하는 상호 교류의 장이다. 특히,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부문 및 각 사업본부 SW 전문가들과 함께 미국 실리콘밸리연구소, 인도 SW연구소 등 총 400여 명의 연구원들이 참여했다.

LG전자, '2016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
개최
LG전자, '2016 LG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날' 개최

이들은 SW 적용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중요시되는 고신뢰소프트웨어(Dependable Software, 안정성·신뢰성 등을 보장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의 설계 및 개발 프로세스, 최근 화두인 딥러닝과 IoT, 보안 등 다양한 주제의 기술 세션에서 기술 동향 및 개발 사례를 공유하고 현안 이슈를 논의했다.

학계, 사업가 등 외부 소프트웨어 전문가들도 지식 나눔에 동참했다. 美 카네기 멜론 대학교(Carnegie Mellon University)의 필립 쿱만(Philip Koopman) 교수는 소프트웨어 보안 및 품질에 대한 강연도 진행했다.

한편 LG전자는 사외벤처 설립 지원, ‘아이디어 발전소’ 운영 등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SK텔레콤-유니티, 5G 공모전 개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이 유니티(Unity) 코리아와 함께 '5G 실감미디어 & 융합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실감형 미디어(가상현실, 증강현실, 홀로그램 등)와 지능형 융합서비스(IoT, 헬스케어, 인공지능, 핀테크, 보안 등) 등을 주제로 디왜롸녀, 두 영역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SK텔레콤-유니티, 5G 공모전
개최
SK텔레콤-유니티, 5G 공모전 개최

참가희망자에게는 8월 8일 '5G기술과 응용사례 소개' 및 '유니티(Unity) 엔진을 이용한 실감미디어 제작' 무상교육을 제공하며, 공모전 참가자(팀)는 8월 26일까지 'T디벨로퍼스' 홈페이지에 아이디어를 제출해야 한다.

SK텔레콤은 서면 검토와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9월 초 일반인/대학생(아이디어부문) 3개 팀, 개발회사 3개 팀 등 최종 6개팀을 선발한다. 최종 6개 팀 중 개발회사 3개 팀은 총 5억 원 개발비와 SK텔레콤의 코칭을 지원받아, 향후 6개월 동안 제품 개발을 추진한다. 필요 시 SK텔레콤 상생협력 프로그램과 연계해 사업화 가능성도 검토한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는 기가코리아 사업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며, 5G네트워크의 특성을 활용해 실생활에 새로운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는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이 목표다.

티몬, 자체 제작 글꼴 '몬소리체'와 '티움체' 무료 배포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몬소리 캠페인을 위해 제작한 한글서체 '몬소리체'와 영문전용 '티움체'를 무료로 배포한다.

티몬, 자체 제작 글꼴 '몬소리체'와 '티움체' 무료
배포
티몬, 자체 제작 글꼴 '몬소리체'와 '티움체' 무료 배포

티몬 서체는 오픈소스 라이선스로 책, 디자인용품, 홈페이지, 광고, 간판, 앱 등 전 영역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누구나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고, 수정한 글꼴을 다른 사람에게 재배포하는 것도 할 수 있다. 최근 개인이나 기업이 잘 모르고 사용한 서체로 인해 저작권 비용을 지불하는 등 사회적 이슈가 많았는데, 이번에 무료로 공개된 티몬 2가지 서체를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에서 자유롭다.

해당 서체는 모두 티몬 디자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티몬 크리에이티브센터 블로그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