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스타트업] 7/13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여 24일 판교서 세미나 개최

김태우 tk@gamedonga.co.kr

[IT동아]

짬툰X아프리카TV 콜라보, 더빙툰 3탄 선보여

짬툰
짬툰

투믹스의 웹툰 플랫폼 짬툰은 11일부터 24일까지 아프리카TV와 '더빙툰' 세 번째 시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더빙툰'은 짬툰에서 연재 중인 웹툰에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기 BJ들의 목소리를 입히는 것이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라이브 소셜 미디어와 웹툰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짬툰과 아프리카TV는 이벤트도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한다. 짬툰은 더빙툰을 시청한 뒤 후기를 남긴 회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짬툰의 유료 웹툰을 감상할 수 있는 30코인과 아프리카TV에서 사용하는 퀵뷰 30일 이용권을 지급한다. 아프리카TV도 더빙으로 만나고 싶은 짬툰 작품을 적으면 30명을 추첨해 퀵뷰 30일권과 짬툰 20코인을 지급한다.

짬툰의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MBC 무한도전에서 멤버들이 웹툰에 목소리를 입히는 모습이 등장하면서 더빙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더빙툰이 웹툰을 즐기는 또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헬스케어 스타트업이 뭉쳤다, 24일 판교에서 세미나 개최

헬스케어
헬스케어

피트니스 데이터 플랫폼 스타트업 피트는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 2층 국제회의실에서 측정·평가 기반의 운동처방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피트와 함께 모바일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유명한 '눔(Noom Inc.)', 유전자 분석 기반의 체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노플랜(Genoplan)', 올바른 걷기와 자세교정을 돕는 '직토(Zicto)' 등 헬스케어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세션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주로 IC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운동처방론에 대해 A부터 Z까지 총망라할 계획이다.

모든 세션이 종료된 이후에는 운동처방사, 물리치료사, 임상영양사 등 업계 관계자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파티가 마련되어 있다. 운동처방 오픈세미나 참가 신청은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디캠프, ‘크리에이티브 비지니스컵’ 한국대표로 베이글랩스 선발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디캠프(D.CAMP)는 오는 11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창업경진대회 '크리에이티브 비지니스 컵(CBC)'에 참가할 한국대표선발전을 지난 12일 개최해 '베이글랩스'를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디캠프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7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이날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했으며 스마트 줄자를 개발한 베이글랩스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한국대표팀으로 뽑혔다. 디캠프는 CBC 공식 파트너로 3년 간 한국대표선발전을 진행하고 있다. 디캠프가 선발한 한국대표팀에는 CBC의 후원사인 스캔쉬핑(Scan Shipping)이 왕복 항공료와 숙박료를 지원한다. 대표팀은 본선에 앞서 열리는 부트캠프에도 참가할 수 있다.

베이글랩스가 개발한 스마트 줄자 베이글은 줄과 휠, 비접촉 초음파 센서의 세 가지 측정 방식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길이를 측정할 수 있다. 버튼을 눌러 측정값을 저장할 수 있고 설명을 녹음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쉽게 옮기고 관리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컵은 덴마크 CKO(Center for Cultural and Experience Economy)가 개최하는 창업경진대회로 2010년부터 매년 11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다. 세계 각 국에서 선발된 스타트업들이 창조적 아이디어와 사업성을 겨루는 대회로 올해는 65개 국가 스타트업들이 참가한다.

글 / IT동아 김태우(T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