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7/12 준비엘, 아반테 튜닝 인증 소음기 출시
[IT동아]
준비엘, 아반테 튜닝 인증 소음기 출시
준비엘이 신형 쏘렌토(UM)와 스포티지(QL) 용 튜닝 인증 소음기를 선보인데 이어 코드명 AD인 신형 아반테를 위한 인증 소음기를 선보였다. 국토교통부 지정 튜닝부품 인증기관인 한국자동차튜닝협회의 인증을 거친 제품으로 구조변경 과정이 간소화 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반테 AD용 튜닝 소음기는 트윈 구조의 소음기를 적용,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했다. 트윈구조로 저속구간에서의 낮아진 배기 압력을 보정하기 위한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이를 통해 완성차 대비 최대 3.8마력, 0.3kg.m의 토크 상당의 출력 상승 효과가 있다. 정차 소음은 84.5db로 스포츠 사운드를 구현하면서도 일반 튜닝소음기보다 소음은 낮췄다.
스테인리스 304 소재를 사용한 튜닝 소음기는 내부식성이 강하고, 포밍가공과 헤어라인 폴리싱 가공을 통해 제품 품질을 높였다. 순정제품과 1:1 교체로 장착성과 일체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비교시승행사 실시
인피니티 코리아는 Q50S 하이브리드 비교시승행사를 오는 7월 16일, 원주를 제외한 전국 10개 인피니티 전시장을 통해 진행한다. 전국 행사 이후에는 분당/대전/대구 전시장(17일), 원주/서초 전시장(23일), 원주 전시장(24일)에서 비교 시승이 진행된다.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Q50S 비교시승 후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시승 고객 전원에게는 인피니티 휴대용 물병을, 추첨을 통해 총 11명(전시장 별 각 1명)에게는 보스(BOSE) 스피커를 증정한다. 시승 참여 후 차량을 계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또는 파크하얏트의 뷔페 식사권(총 5커플)을 제공한다.
이번 비교시승행사는 Q50S의 뛰어난 성능과 상품성을 고객이 직접 타사 경쟁 모델들과 현장에서 비교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BMW 일산 서비스센터 확장 오픈
BMW 코리아 공식 딜러사 중 하나인 바바리안모터스가 운영하는 일산 서비스센터가 확장 오픈했다. 서비스센터는 기존 면적보다 2,129 제곱미터 늘어난 5,726 제곱미터(약 1,732평)가 되었다. 이에 31개였던 작업대가 51개로 증가했고, 하루 150대 이상을 정비하게 되어 편의성이 개선됐다.
일산 서비스센터는 토요일에도 운영되며, BMW와 미니의 모든 정비를 제공한다. 일산IC, 고양IC 그리고 장항IC와 근접해 일산 및 파주 외에도 부천, 김포, 인천 계양구, 서울 은평구 및 서대문구 지역 고객에게도 접근성이 높다. 별개로 서비스센터에 차량 수리를 맡기고 가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BMW 3시리즈 그란투리스모(GT) 차량으로 셔틀 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