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7/7 류현진 복귀전은 아프리카TV에서 등
[IT동아]
아프리카TV, 류현진 복귀전 중계한다
한국시간으로 7월 8일 오전 11시10분,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 다저 스타디움에서 LA다저스 류현진이 21개월만에 복귀전을 펼친다. 류현진은 2014년 10월 6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 선발 등판을 마지막으로 지난해 5월 왼쪽 어깨를 수술해 재활에 몰두해왔다.
아프리카TV는 이 복귀전을 중계하며, 이번 복귀전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포츠 중계로 잘 알려진 BJ 위드옹/평찡/엔찌♥날히 등이 직접 생방송에 나선다. 그 동안 메이저리그 방송 이력이 없는 신규 BJ도 선정해 화질 상향 및 리스트 상단 노출 아이템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이성철 팀장은 "많은 야구 팬이 기다려온 류현진 선발 경기다. 류현진 선수가 앞으로 꾸준히 활약해서 많은 팬에게 또 다시 즐거움을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닥, 차량 리뉴얼 서비스 '카닥 워시(Cardoc WASH)' 출시
카닥(대표이사 이준노)이 차량 리뉴얼 서비스 '카닥 워시'를 선보인다.
카닥 워시는 차량 내/외부 모두를 새 차 컨디션으로 끌어 올리고, 운전자 안전과 탑승자 건강을 고려한 차량 리뉴얼 서비스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닥 워시의 차량 관리 공정은 먼저 물과 계면활성제로 외부 표면의 기름때와 오염물질을 씻어낸다. 남아있는 미세 오염물질은 클레잉 및 글레이징 공정을 통해 제거, 도장면의 매끄러움을 살린다. 그리고 빛 번짐 방지와 우천시 시야 확보를 위해 유리창에 남아 있는 유막 제거 및 발수 코팅 작업을 실시한다. 또한, 휠 내구성 강화를 위한 세정 및 왁스코팅, 타이어 수명을 늘리는 타이어 코팅으로 마무리한다.
특히, 차량 실내는 운전자와 탑승자의 건강을 고려한 실내 클리닝과 차량 내부에 보이지 않는 잔재 식품 부패균 또는 병원균을 없애는 안티 박테리아(Anti Bacteria) 공정도 적용한다.
카닥 워시 예약 및 결제는 카닥 앱으로 할 수 있다. 전국 100개 이상 세차장과 계약을 맺고 표준화한 서비스 매뉴얼을 구축해 전국 광역시와 주요 시/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닥 워시 서비스 비용은 7만 9,000원부터다.
LG유플러스, 로밍 이용객에게 여행자 보험 제공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KB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로밍 이용객에게 최대 1억 원의 KB여행자 보험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스마트로밍 데이터(VAT 포함 일 1만 1,000원), 데이터 정액 요금제(정액 20/정액 30/정액 100)를 이용하면 본인에게 가입일로부터 최대 10일간 보험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로밍 LTE데이터(VAT 포함 일 1만 8,700원), LTE정액 요금제(LTE 데이터정액 3일/5일/10일)를 이용하면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 보상내역으로는 상해사망, 상해후유장애의 경우 최대 1억 원, 해외여행 중 특별 비용은 500만 원, 해외상해의료비는 100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8월 31일까지 진행하며, 보험 가입 방법은 공항 로밍센터 방문 시 KB 여행자보험 가입동의서를 작성하면 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