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6/20 일반 가전을 IoT 가전으로, 스마트씽큐 출시
[IT동아]
일반 가전을 IoT 가전으로, 스마트씽큐 출시
LG전자가 스마트씽큐 센서(SmartThinQ Sensor)와 스마트씽큐 허브(SmartThinQ Hub)를 출시하며 스마트홈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스마트씽큐 센서는 지름이 약 4cm인 원형 모양으로 스마트 기능이 없는 일반 가전에 탈부착할 수 있는 장치다. 사용자는 일반 가전에 이 센서를 부착하면 스마트폰으로 제품의 작동 상태를 파악하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센서를 구형 세탁기에 붙이면 세탁이 끝난 후 일정 시간 동안 세탁기에서 진동이 없으면 세탁물을 수거하라고 알려준다. 또 세탁 횟수를 기억해 세탁통을 세척할 때가 됐다는 것도 챙겨준다. 냉장고의 경우 식품 유통기한을 알려주고 오랫동안 냉장고를 사용하지 않으면 미리 지정한 사람에게 알림 문자를 보내준다. 사용자는 이 센서를 이용해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에어컨과 로봇청소기를 작동시킬 수도 있다. 사용자가 스마트씽큐 센서를 현관, 창문 등에 붙이면 문이 열릴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 이 센서는 실내의 온도와 습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고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에 맞춰 에어컨을 켜고 끌 수 있다.
스마트씽큐 허브는 기다란 원통형 모양으로 스마트홈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다. 지그비(Zigbee), 무선랜(Wi-Fi) 등 다양한 무선 통신 기술을 지원해 스마트씽큐 센서, 스마트 가전 등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씽큐 센서와 연동된 일반 가전은 물론 스마트 가전의 작동 상태 파악해 화면과 음성으로 알려준다.
스마트씽큐 허브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 제품은 실외 날씨를 비롯해 구글 캘린더에 입력한 식사 약속, 병원 진료 등 사용자의 일정을 시간에 맞춰 알려준다. 또 블루투스와도 연결할 수 있어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도 들려준다.
LG전자는 스마트씽규 센서 3개와 전용 게이트웨이를 묶어 스마트싱큐 센서 패키지로 판매한다. 스마트씽큐 센서 패키지와 스마트씽큐 허브는 각각 29만 9,000원, 39만 9,000원이다. LG전자는 강남본점, 강서본점, 강북본점 등 서울 소재 LG 베스트샵 3개 매장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비엠웍스 안전한 야간 라이딩 위한 고성능 자전거 휠라이트 '레보라이트 이클립스' 출시
비엠웍스가 미국 레보라이트(revolights)와 자전거 휠라이트 '레보라이트 이클립스'에 대한 한국 독점공급계약을 맺고,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보라이트 이클립스는 자전거 휠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조명으로, 소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2억 8,000만 원 상당의 펀딩을 받은 바 있다. 앞바퀴와 뒷바퀴의 입체적인 LED 라이트로 360도 가시성을 제공해, 보행자와 운전자가 자전거의 위치를 전후좌우 어느 방향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라이딩 시 자전거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위급한 상황 때문에 갑자기 주행 속도를 줄이는 경우, 뒷바퀴에 장착된 휠라이트가 자동으로 깜빡이는 '스마트 브레이크 시스템'이 작동한다.
레보라이트 이클립스는 앞바퀴와 뒷바퀴의 각 휠에 24개의 LED가 장착되어 있으며, 자전거의 진행 방향을 인식하여 총 8개의 LED가 켜진다. 궂은 날씨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탈착식 배터리는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마이크로USB로 충전할 수 있다. 가격은 앞뒤 한 셋트가 29만 9,000원이다.
한국레노버, 보급형 게임용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510
한국레노버가 15.6인치 보급형 게이밍 노트북인 아이디어패드 510을 출시한다. 모델에 따라 최대 인텔 6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엔비디아의 지포스 940MX 등을 탑재하며, IPS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야각을 높였다. 힌지는 최대 180도까지 열리는 플렉서블 힌지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하만(Harman)의 음장기술을 적용한 듀얼 스피커를 장착했다. 이밖에 DDR4 메모리, 2.5인치 SSD 혹은 HDD를 장착했으며, 여분 메모리 슬롯을 통해 사용자가필요에 따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아이디어패드 510은 무게 2.2kg 두께 22.9mm로 비교적 휴대성이 좋으며, LED 키보드 백라이트, 내장 ODD, 5G 와이파이 등을 지원한다. 국내에는 흰색 모델로 출시하며,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한국 레노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i7 모델 구매자 선착순 200명에게 DDR4 메모리(4GB)를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크로스오버존, 터치버튼과 헤드폰 결합한 '가상360VR 마크3' 출시
크로스오버존이 화면 터치버튼과 전용헤드폰을 기본 내장한 스마트폰용 HMD '가상360VR 마크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로스오버 가상360VR 마크3는 4~6인치 크기의 스마트폰을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재질의 가상현실 VR 헤드셋이다. 특징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터치해주는 버튼을 내장한 점이다. 기존 VR 헤드셋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직접 터치할 수 없었으며, 자석버튼을 이용해 화면을 눌러주는 방법의 경우 스마트폰에 자기센서가 없는 모델이거나 애플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않았다.
또한 헤드폰을 내장했으며, 제품 왼쪽 하단에는 헤드폰의 볼륨을 키우고 줄일 수 있는 조그 다이얼이 있다. 사용 중 전화가 왔을 때는 다이얼 버튼을 눌러 통화할 수 있다. 원터치 개폐버튼과 회전식 시도조절 및 양안 거리조절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으며, 기존 스폰지로 된 부분은 가죽을 써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고급 렌즈를 사용했다. 배율은 5배이며, 시야각은 120도이다. 구글 카드보드나 유튜브앱을 통해 다양한 360도 동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구글 카드보드 카메라 앱을 쓰면 360도로 볼 수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크로스오버 가상360VR 마크3는 현재 모든 오픈마켓에서 구입 가능하며, 가격은 5만 9,000원이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아트콜라보' 한정판 출시
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은 KOTRA 아트콜라보 프로젝트 참여기업으로서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트콜라보'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아이클레보 아트콜라보는 유진로봇이 KOTRA와 연계, 팝 아티스트 한창우(Scott) 작가와의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된 한정판이다.
이번 아르떼 아트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아이클레보 공식 쇼핑몰과 신세계몰에서는 이달 말일까지 구매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시 10% 할인 및 한창우 작가의 '플라워' 에코백과 로봇청소기 소모품 악세서리 패키지를 증정한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소비자 정가는 49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