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냉각 능력 높인 EVGA 지포스 GTX 480 내놓아

김영우 pengo@itdonga.com

컴퓨터 그래픽카드 공급업체인 이엠텍아이엔씨(대표:이덕수, www.emtekinc.com)는 엔비디아의 최상위급 그래픽카드인 지포스 GTX 480에 오버클러킹 및 냉각 성능 개선 기능을 더한 제품을 출시하였다.

02.jpg
02.jpg
이엠텍이 선보인 'EVGA 지포스 GTX 480 SuperClocked+'는 GPU 동작속도를 725MHz로 올리고 메모리 동작속도도 3,800MHz로 상향 조정하여 성능 향상을 꾀한 한편, 높은 발열을 해소할 수 있도록 냉각 장치를 개선, 추가하였다.

블로어를 이용한 냉각 방식을 사용하는 지포스 GTX 480은 브라켓의 통풍구로 내부의 더운 열기를 외부로 배출하는데, 이번 신제품은 브라켓의 통풍구의 크기를 확대하여 공기 배출량을 늘려 냉각 성능을 높이고 기판 뒷면에는 기판 전체를 덮는 대형 알루미늄 방열판을 추가로 설치, 일반적인 지포스 GTX 480에 비해 최대 7도 정도 온도를 낮출 수 있다.

03_1.jpg
03_1.jpg
EVGA 지포스 GTX 480 SuperClocked+는 480개의 쿠다 프로세서와 384비트로 동작하는 1,536MB 용량의 GDDR5 메모리를 갖추고 있으며, 국내 공식 공급원인 이엠텍아이엔씨의 3년 무상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