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6/13 아우디코리아, S8 플러스 출시 등
[IT동아]
S8 위의 S8, 아우디 S8 플러스 출시
아우디코리아는 대형 세단인 A8의 고성능 모델인 S8에서 성능을 더 높인 S8 플러스(Plus)를 출시했다. 기존 S8의 520마력, 66.3kg.m의 출력은 605마력과 71.4kg.m로 상승해 더 화끈한 가속력을 경험할 수 있다. 대형 세단이지만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3.8초면 충분하다. 최고 시속은 305km에서 제한된다. 엔진은 이전 S8과 동일한 V8 가솔린 트윈터보 사양이다. 하지만 충전 압력 부스팅 기능과 터보차저의 배기 밸브, 내부 지오메트리까지 설계를 변경했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이고 충분한 출력을 네 바퀴 모두에 고루 전달하기 위해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quattro)가 기본 적용됐다. 콰트로에는 스포츠 디퍼런셜이 탑재된다.
실내는 스포티함을 강조한 디테일과 고급 소재,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아트라스 카본 인레이가 기본으로 적용되었고, 블랙 색상 알칸타라 가죽으로 마감된 천장, 앞, 뒷좌석 전동, 열선, 통풍 및 마사지 시트를 적용한 컴포트 스포츠 시트는 편안함과 스포티함 모두를 경험하게 만든다.
방향 지시등에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헤드라이트는 기본 사양인 매트릭스 LED(Matrix LED)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차체는 윤거(휠베이스)가 긴 A8L 기반이 아닌 일반 A8을 기준으로 설계했지만, 다양한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알칸타라 패키지, 소프트 도어 클로징,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및 적응식 크루즈 컨트롤(ACC), 스포츠 적응식 에어 서스펜션, 아우디 액티브 래인 어시스트,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4-존 전자동 에어컨 시스템, 뱅앤울룹슨(B&O)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및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MMI) 터치를 탑재한 3세대 MMI 내비게이션이 제공된다.
뉴 아우디 S8 플러스의 가격은 2억 1,300만 원에 책정됐다.
'선택의 폭 넓혔다' 쉐보레, 2017년형 스파크 출시
쉐보레가 경제성을 갖춘 새 트림과 새로운 본체 색상,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확보한 2017년형 더 넥스트 스파크를 선보였다. 새 스파크는 기존 LS 트림 및 승용 밴 외에 실용성을 확보한 LS 베이직 트림을 기본으로 추가하면서 진입 문턱을 낮췄다.
이와 별개로 퍼펙트 블랙 에디션도 추가됐다. 인치 블랙 알로이 휠, 투톤 인조가죽 시트를 비롯해 퍼팩트 블랙 에디션 전용 데칼과 아웃사이드 핸들, 플로어 매트 등이 적용됐다.
2017년형 스파크, LT와 LT 플러스 트림에는 새 변속 시스템인 이지트로닉(Easytronic)이 적용된다. 이지트로닉은 수동 변속기와 자동 변속기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높은 주행 연비와 자동 변속기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유럽에서는 경차급에 두루 채택되어 왔다. 이지트로닉 시스템 적용 모델은 6월 중순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수동 변속기 기준으로 LS 베이직 999만 원, LS 1,036만 원, LT 1,134만 원, LT 플러스 1,206만 원, LTZ 1,291만 원, 패션 에디션 1,430만 원, 퍼팩트 블랙 에디션 1,509만 원 이다.
인피니티 코리아, 여름 프로모션 실시
인피니티는 6월 한 달간 자사 모델 구매에 혜택을 주는 여름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대상은 Q50과 Q50S, QX50 등이다.
Q50은 2.2d 스타일 트림에 선납금 30% 기준, 자사 파이낸셜 서비스를 이용하면 36개월 무이자 할부가 제공된다. 이를 활용하면 월 70만 원대에 Q50 2.2d 스타일을 구매할 수 있다. Q50S 에센스는 구매자에게 배터리 보증을 10년 또는 20만 km까지 연장된다. 이 외에 630만 원 할인 또는 최대 48개월 무이자(선납금 30%)가 제공된다. 36개월 유예할부 프로그램 선택도 가능하다. QX50 구매 고객도 최대 330만 원 상당의 2년 주유비가 적용된다.
현재 프로모션은 자사 파이낸스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을 조건으로 한다. 구매 조건은 물론이고 할부 및 유예할부에 대한 영향을 고려해 구매에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BMW 코리아, 투르 드 코리아 2016 공식 의전차량 지원
BMW 코리아는 6월 12일까지 진행된 투르 드 코리아 2016 대회에 의전 차량을 지원했다. 투르 드 코리아는 국내에서 진행되는 국제 도로 사이클 대회로 총 8일간 부산에서 구미, 대전을 거쳐 12일 서울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거리는 총 1,229km에 달한다.
뉴 7 시리즈와 5 시리즈, M5와 6 시리즈 컨버터블 등 총 7대가 의전 및 심판, 메디컬 차량으로 활용됐다. 조직위원회와 선수 의전에는 730 Ld 엑스드라이브(xDrive), 528i와 520d가 각 1대씩 사용했다. 6시리즈 컨버터블은 의료진 지원을 위한 차량으로 쓰인다. 심판 공식 차량으로는 M5가 제공되었다.
FCA 코리아, 여름 서비스 캠페인 실시
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FCA 코리아)는 오는 7월 16일까지 5주간 크라이슬러, 지프, 피아트 등 자사 차량을 대상으로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본격적인 장마와 휴가철을 앞두고 차량 상태의 점검이 필요한 항목들에 대한 와이텍(wiTech) 장비를 이용한 무상 점검 서비스가 제공된다.
모파(MOPAR) 순정 부품 및 타이어 10% 할인, 미세먼지 여과용 프리미엄 에어컨 캐빈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 외에도 액세서리 및 판매 상품 20% 할인 등이 제공된다. 5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FCA 서비스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서비스는 전국 20여 개 공식 서비스센터에 전화로 사전 예약하는 것이 편리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별개로 FCA 코리아는 서비스 센터 방문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 별도 안내문을 문자 발송해 알릴 방침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